행복한경남

도심산책

도심산책

[우리동네 건강지키미1] 콕콕 시원한, 발건강 지키미 “지압공원”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이수림

이수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의무화 부탁드립니다! 특히, 개인위생 및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출이 감소하여 건강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데, 건강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외출과 모임 등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건강에 대한 문제가 생겨나고 있어 걱정입니다. 그래서 방역수칙도 지키면서 우리 건강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잘 살펴보면, 우리동네 곳곳에 근린공원의 이름으로 공원이 잘 조성되어 건강지키미로써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외출이 두렵기만 한 요즘, 단단히 마스크 착용하고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아주 쉽지만, 어려운 운동인 ‘1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 이상 걷기’ 들어보셨나요? 하루 30분간의 걷기 운동이 우리 몸에 주는 영향은 엄청 크다고 합니다. 뒤꿈치를 시작으로 발바닥 전체를 대는 올바른 걷기 자세로 하루 30분의 걷기 운동으로 우리 모두 건강을 지켜보아요!

 

이곳은 건강지압보도가 있는 ‘지압공원’입니다. 제2의 심장이라고 하는 발건강! 우리 몸에서 가장 바쁜 하루를 보내는 우리 발, 발건강이 무너지면 전신건강도 무너진다고 합니다. 발건강 지키는데 지압이 좋다고 하는데, 우리동네 지압공원에서 발건강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지압보도가 있어 붓고 저릿한 발건강을 지키는데 좋을 것 같아요! 안전하게 마스크착용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상쾌한 공기와 함께 지압보도를 한바퀴 돌아보면 좋겠죠? 선선한 바람 부는 가을에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걷기운동 하루 30분! 우리 건강을 지키는 좋은 운동인 것 같습니다~

 

한바퀴 돌다가 숨이 차면 잠시 쉬어갈 정자도 있습니다. 풀과 나무와 맑은 하늘 사이에 있는 정자가 분위기를 내며 위치하고 있네요. 주변을 돌아보며 잠시 앉아서 쉬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무 사이로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보도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하루 30분, 걷기 운동에 참 좋을 것 같아요. 지압보도로 발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천천히 걸으며 걷기운동을 하면 좋은 운동이 될 것 같습니다. 하루 30분 운동, 함께 하실래요? 외출과 모임을 자제해야 하는 요즘, 외출이 스트레스인 하루를 풀어내는 ‘하루 30분 걷기 운동’으로 맑은 정신과 건강을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동네 근린공원 이용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의 건강을 체크하여 발열과 기침 등의 증상을 수시로 확인하여 방역수칙을 지켜 이용부탁드립니다.
이수림 

 

[우리동네 건강지키미1] 콕콕 시원한, 발건강 지키미 “지압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건강지키미1] 콕콕 시원한, 발건강 지키미 “지압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