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소방차 로이를 타고 어린이 화재 출동. 아이와 꿀잼투어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온라인 명예기자단 정헌

 

 

안전체험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높아서 예약 경쟁이 매번 치러지는 어린이화재출동(로이 엠버)안전체험입니다. 전국의 어느 곳보다 경상남도의 안전체험관이 인기인 이유는 국내 인기애니메이션은 로보카폴리의 로이와 엠버를 직접 탑승하고 소방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루 4타임만 예약이 가능하고 1타임당 10명의 어린이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차부터 체험까지 모두 무료로 가능합니다. 실제 소방관이 교육하고 또 명예 소방대원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경상남도 합천군 용주면 고품부흥110-28

운영시간 : ~09:00~18:00 (월요일휴관) 예약필수

체험료 : 무료

주차비 : 무료

운영시간 : 4회차(10/1130/2/330)

 

다양한 종류의 안전교육이 있어서 아이와 하루 종일 체험하기 좋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입니다. 5세부터 10세까지 신청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며, 재난안전/화재안전/응급처치/승강기안전/어린이화재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인기가 높은 야외 어린이 화재출동 체험을 소개합니다. 안전체험관 로비에서 예약확인을 하고 화재출동 체험 전 실내 교육을 시작합니다. 거대한 안전체험관은 실내도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어서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또 곳곳에 폴리캐릭터들이 있어서 인증샷을 남기기도 좋습니다.

 

 

 

보호자는 교육실 밖에서 통유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교육은 실제 소방관이 진행합니다. 화재 시 대피요령과 금일 체험프로그램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주십니다. 교육이 끝나면, 소방관 의상과 안전모를 착용 후 야외의 로보카폴리 구조본부로 이동합니다.

 

 

 

친절하게 손을 꼭 잡고 이동해주십니다.

 

 

 

로보카폴리의 애니메이션 속 구조본부가 실제로 현실에 구현한 공간이 있습니다. 다른 체험을 온 아이들도 모두 인증샷을 남기는 곳입니다.

 

 

 

로이소방차에 탑승해 화재현장으로 출동합니다.

 

아이들은 로이를 타고 화재현장으로 가고, 보호자들은 열심히 걸어서 화재현장으로 갑니다.

 

 

 

화재가 난 건물도 크고 물도 세차게 나옵니다. 실제 연기도 발생하고 호수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해서 전국의 다양한 안전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봤지만, 화재출동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이 가장 실제와 흡사합니다.

 

 

 

그리고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의 장점은 실제 소방관이 설명해주는 실제 소방차를 접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옆에 주차되어 있는 실제 소방차들을 유형별로 만나볼수 있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을 해주시는건 물론이고, 차를 열어보이면서 까지 자세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다시 차고지로 돌아갈 때는 구급차 엠버를 탑승합니다. 엠버를 힘차게 부르는데, 아이의 신남이 부모에게 전염되어 웃음이 절로 지어집니다. 이제 폴리 차고지 앞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안전체험관으로 돌아가 옷과 안전모를 벗습니다.

 

 

 

이후 영상관에 입장하여 명예소방관증 수여식을 진행합니다. 이걸 받기위해 많은 어린이들이 여기를 꼭 가고 싶어 하는 거겠죠.

 

 

 

마지막으로 안전에 관한 4d영상을 시청합니다. 4d 영상관에 걸맞게 의자도 움직이고 연기와 바람이 나오는 좌석에서 구조비행기의 영상을 감상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방관님이 영상이 끝난 후 아이들에게 '불이 나면 끄려고 하지 말고 도망간 후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라고 마지막으로 당부를 하며 체험이 마무리됩니다. 실제 소방관으로서 안전을 위해 해주는 최고의 조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자단
 

소방차 로이를 타고 어린이 화재 출동. 아이와 꿀잼투어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방차 로이를 타고 어린이 화재 출동. 아이와 꿀잼투어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