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문화/예술

문화/예술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건강을 지켜요!

온라인 명예기자단 차욱호

차욱호 

 



안녕하세요! 2021 경상남도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차욱호입니다! 오늘은 진주에 새로 생긴 다목적 운동시설인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 다녀왔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먼저, 스포츠 콤플렉스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나 공식 경기를 하기 위해 만든 경기장 또는 운동 시설이 한곳에 모여 있는 장소를 일컫습니다!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는 후자의 경우로 다양한 운동 시설이 한곳에 모여 있습니다!

 

 

 

경상대학교 스포츠 콤플렉스 안내도입니다!

1층에는 카페, 매점, 유소년 스포츠센터, 수영장, 치유 풀, 탈의실과 샤워실이 있답니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샤워실 안에는 목욕탕도 있다고 하니, 운동 열심히 하시고 씻으면 정말 피로가 싹 가실 것 같습니다!

 

2층에는 체력증진센터, 피트니스센터, Wellness룸, 서킷트레이닝룸, GX룸 I, GX룸 II, PT룸 I, PT룸 II가 있답니다!

 

3층에는 기구 필라테스룸, 요가룸, 다목적강의실, 골프 스윙 분석실이 있습니다! 필라테스와 요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3층으로 달려가실 것 같아요!

 

정말 다양한 운동 시설이 한 건물에 모여 있는데요! 학교 가까이 이렇게 좋은 운동 시설이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먼저, 1층에 있는 수영장의 사진입니다. 수영장은 25M 레인 8개가 들어가 있어서, 몹시 넓은 수영장을 이용하실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수영장 옆에는 ‘치유 풀’이 있어서, 재활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설이라고 합니다! 정말 좋은 시설이네요!

 

 

 

 

 

 

 

그다음은 2층에 있는 피트니스센터 사진입니다! 정말 멋있는 부분은, 운동하면서 바로 수영장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러닝머신을 수영장을 보면서 사용할 수 있다니, 운동 효율이 더욱 높아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푸른 수영장을 보며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낭만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 운동기구들이 다 들어오지 않아서 비어 보이지만, 곧 최신 운동기구들로 들여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신식 운동기구들은 트레이너께서 하실 일을 대신하여서, 횟수도 세어주고, 정확한 자세도 짚어주고, 또한 오늘 해야 하는 운동을 직접 알려주며, 오늘 자신이 했던 운동 강도를 설정하면, 다음에 어떻게 더 강하게 혹은 약하게 할지 정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최신식 운동기구를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얼른 가서 하고 싶어진답니다!

 

 

 

1층에서, 계단을 향해서 한 번 찍어본 사진입니다. 정말 건물이 채광이 좋아서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햇빛이 정말 잘 들고, 창문이 커서 밖을 바라보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답니다! 그러면 이제 3층으로 올라가 보실까요?

 

 

 

 

 

 

 

3층에는 기구 필라테스룸, 요가룸, 다목적강의실, 골프 스윙 분석실이 들어설 예정이고, 아직은 기구들이 들어오지 않아서 정말 많은 공간이 남아있었답니다. 이 많은 공간에 좋은 시설들이 들어온다고 하니 저절로 기대되었답니다! 3층 역시나 채광이 정말 좋았고, 3층에는 리포머, 바벨, 체어룸 등을 두어서 운동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각 룸별로 기구를 배치하고 다른 공간에는 매트 필라테스 존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또한, 3층에 있는 다목적강의실에서는 GNU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지도자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교양 이론 수업, 지도자 과정 이론 강의, 시민들을 위한 건강강좌 등이 이루어질 3층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 옥상에서 경상국립대학교 쪽을 향해 찍어본 사진입니다. 경상대학교 대운동장이 한눈에 보인답니다! 이렇게 좋은 풍경을 보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할 수 있다니, 건강해지며 기분도 좋아질 것만 같습니다! 정말 풍경이 좋네요!

 

 

 

 

 

다음은,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 이용 관련 정보입니다! 요즘 많아지는 전기자동차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하는 곳이 있었고, 주차장이 워낙 넓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에 붐빌 사람들을 생각하니, 이 정도 주차장은 되어야 하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 헬스장 이용 가격은 월 60,000입니다. 경상대학교 구성원들에게는 10%의 추가 할인이 있다고 하니, 꼭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3개월, 6개월, 12개월에 따라 15%, 20%, 30% 할인이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식 시설을 이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3월 중순에는,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 이용할 사람들을 모집할 예정이며, 4월에는 모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먼저 개장을 하고, 5월에는 전면 개방을 할 예정이라고 하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정말 얼른 가서 운동하고 싶어지는 멋진 시설인 것 같습니다! 얼른 코로나가 빨리 끝나서,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 가서 운동을 즐기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21 경상남도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차욱호였습니다!​

 

차욱호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건강을 지켜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대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건강을 지켜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