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김해에서 「황금향」이 난다고?

온라인 명예기자단 조은희

조은희 


“김해에서 「황금향」이 난다고?”
“네~껍질이 얇고 새콤달콤 과즙이 풍부한 「황금향」이 생산되고 있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로 건강을 지켜가는 겨울철입니다. 제주도의 특산물로만 알려진 「황금향」이 김해 대동면에서 생산, 출하되고 있는데요. 함께 가보실까요?

 

 


황금향이 생산되고 있는 곳은 김해 대동면 초정리 370-3 <청온농장>입니다. 지난 2015년 5년생 묘목을 심어 3년에 걸친 노력 끝에 2018년 황금향 재배에 성공했고 올해 본격적인 수확을 시작하고 있는 거죠.

 

 

 

사진 출처: 농장주 제공

        
재배 초창기에는 물을 너무 많이 주어 당도가 떨어지기도 했고, 병이 생기기도 하는 등 시행착오를 거치기도 했는데요.

 

 

이미지 출처: 김해 시보(973호)

 

제주도에서 황금향 전문가를 초빙해 생산기술을 전수받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올해부터는 특유의 향을 제대로 살린 황금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12월 초, 제가 방문한 날은 약 1,800평 규모의 농장에서 황금향 수확은 마무리 단계에 있고 본격적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요.

 

 


김해에서 황금향이 난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온 농장 방문객과 소비자분들의 전화주문으로 웃음꽃이 활짝 피셨더군요.

 

 


부모님과 함께 농장을 직접 방문한 어린이가 있어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담아봤는데요. 부모님이 껍질이 얇은 황금향을 과육을 다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까주자 맛있게 먹기도 하더군요.

 

 

 


3~4일 정도 후숙하면 더 맛있는 황금향 가격은 5kg 기준으로 크기에 따라 40,000원부터 50,000원까지(택배비 비포함) 다양합니다.

 

 


자연의 햇살을 담아 맛과 영양이 뛰어날 뿐 아니라 부와 명품의 향기가 스며있는 황금향,
경남 김해의 농장에서 구매하셔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겨울 나시기 바랍니다.

청온농장 문의전화번호:☎ 010-3887-8989

조은희


 

 

 

김해에서 「황금향」이 난다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해에서 「황금향」이 난다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