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경남 아이와가볼만한곳 체험형나무놀이터 거제목재문화체험장

온라인 명예기자단 정헌

 

 

경남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장소로 거제자연휴양림 안에 위치한 거제 목재문화체험장을 소개합니다. 거제자연휴양림 안에 위치한 목재문화체험장은 목재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뿐아니라 아이가 놀수 있는 실내놀이공간과 야외 놀이공간이 있어 아이와 가보기 좋은 공간입니다. 217월에 개장한 3층 규모의 목재 건축으로 지어진 새로운 공간입니다. 네이버 예약으로 한정된 인원만 신청을 받아 3개층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니, 야외보다 오히려 쾌적합니다. 경남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합니다.

 

 

 

거제목재문화체험장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325 거제자연휴양림

운영시간 : ~(월요일 휴무) 오전 10/오후 1/오후 3

- 2시간 이용 후 한시간 소독후 오픈

이용료 : 무료 혹은 체험에 따라 유료

예약 : 네이버 예약 혹은 전화예약(2일전)

 

 

 

나무로 지어진 멋진 건축물이 거제 목재 문화체험장입니다.목재문화체험장 앞에는 숲속놀이터가

있습니다.

 

1층과 2층과 3층으로 이루어진 실내공간은 채광이 잘드는 공간에 다양한 나무 놀이감들로 가득한 공간입니다.

 

 

 

1층에는 원목장난감과 놀이감이 가득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2층에는 편백 놀이터와 체험공간으로 운영되고, 3층은 유아놀이터가 위치하여 있습니다.

 

1층 체험선택과 유아놀이방

 

 

 

1층 유아놀이방에는 원목교구중에서도 으뜸인 숲소리교구로 주방놀이부터 태엽놀이 클라이밍 놀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장 후에도 제한된 인원으로만 운영하여서인지 모든 물품들이 거의 새것같은 물건들로 가득하였습니다. 원목의 장점은 아이가 물거나 아무리 피부에 가까이 하여도 아토피의 염려가 없어서 부담없이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 좋았습니다.

 

체험물 선택을 할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다양하게 체험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예약한거와 달리 변경도 가능합니다. 실용적인 도마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퀴달린 장난감까지 다양하게 제작체험이 가능합니다.

 

 

 

2층은 놀이방과 체험 시설로 되어 있습니다. 편백나무 사우나같은 공간에서 피톤치드를 한몸에 받으면서 놀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3층에는 아이들이 놀수 있는 유아놀이터가 있습니다. 123층으로 운영되고 부모포함으로 한정된 인원만 입장이 가능하여 오히려 쾌적하게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이어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거제목재체험장 방문후기

 

예약후 체험시간을 포함하여, 2시간 이용이 가능한데 시간이 너무 짧게만 느껴질정도로 다양한 컨텐츠들을 체험할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은 유명 관광지 거제에 실내에 이렇게 따뜻한 목재의 공간에서 아이와 나무와 놀고 또 목재를 통한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와 체험하고 즐겁게 놀수 있는 공간인데 무료 혹은 재료비만으로 체험을 할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아이와 경남 거제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거제 목재문화체험장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기자단
 

경남 아이와가볼만한곳 체험형나무놀이터 거제목재문화체험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아이와가볼만한곳 체험형나무놀이터 거제목재문화체험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