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거창군의 빛나는 청춘을 응원하는 ‘청춘창고’

온라인 명예기자단 이건희

 

 

늘은 거창군의 빛나는 청춘을 위한 공간 <청춘창고>를 소개하겠습니다.

 

청춘창고는 경상남도에 주관한 청년친화도시·청년으로 공모사업에 ‘거창군’이 선정되어 추진한 사업입니다.

 

거창군 청년들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청년들을 위한 교육, class, 문화 활동의 무대가 있는 공간으로 청춘창고는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축협 창고를 매입하여 새롭게 단장하여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 청춘 창고의 프로그램

 


 

 

청춘창고에서는 현재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청춘 원데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원목 도마 만들기, 앙금플라워 컵 설기 만들기, 라탄공예 등이 있습니다.

 

 

 

청춘 썸데이는 매주 목요일 / 거창 미혼청년들 20명(남10명, 여10명)이 모여서 한달 간 함께 프로그램을 참여합니다. 청춘 썸데이 프로그램은 mbti 이상형 테스트, 청춘 칵테일 즐기기 등이 있으며 미혼 청년만 지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청춘들을 위한 특강 및 강연 /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는 청춘특강,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는 청춘 문화 놀이터가 진행됩니다. 특강에는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동네만들기 주제로 박은진 대표님이 진행하십니다. 그럴 뿐만 아니라 청춘 버스킹 청춘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원목 도마 만들기 프로그램

 

* 청춘썸데이, mbti 검사

 

*앙금플라워, 컵설기 프로그램


현재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취재하면서 거창군에 이렇게 많은 청년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거창군에 청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받은 결과 ‘거창군에 청년들이 모일 곳이 없다’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러한 의견을 따라 작년부터 거창군은 청년들을 위한 공간(청년몰, 거창대학 활성화, 청년임대농장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청춘창고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들어와서 회의실, 공유사무실, 간이식당, 야외공간 등 다양하게 공간을 이용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창고 예약(☏ 945-8228)을 통해 거창군 청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평일 : (월~금) 13:00 ~ 21:00
 - 주말 : (토) 10:00~18:00
 - 휴무일 : 일요일 및 공휴일

 

□ 거창 청춘창고 위치
 [경남 거창군 거창읍 정장길 42, 구 축협창고]

 

경남_네임택-이건희
 

거창군의 빛나는 청춘을 응원하는 ‘청춘창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창군의 빛나는 청춘을 응원하는 ‘청춘창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