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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시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힐링체험으로 스트레스 해소

  • 조회 : 474
  • 등록일 : 19.05.09

경남 시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힐링체험으로 스트레스 해소

 

- 8()부터 9()까지 2일간,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위한 친절교육

- 민원담당공무원 사기 충전 및 스트레스 해소 위한 힐링 체험활동 실시

 

경상남도가 58()부터 9()까지 이틀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19년 시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및 힐링워크숍을 개최했다.

 

시군 민원담당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민원응대 능력과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날인 8()에는 한국능률협회 하수민 교수를 초청해 <공감하고 함께하는 고객만족 실천 역량>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민원 눈높이에 맞는 응대요령과 소통방법, 악성민원 대처 등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을 키우고,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올해는 최일선 민원 접점에서 고충을 겪고 있는 공무원들을 위해 족욕체험, 힐링숲 체험 등 12일 동안 힐링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충전의 시간도 함께 제공해 민원담당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삼희 경상남도 행정국장은 이번 친절교육 및 힐링체험을 통해 공무원 스스로 대민자세를 점검해 보고, 앞으로 더욱 친절한 행정서비스로 도민에게 신뢰받는 경상남도 공무원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자치행정과 민원담당 최민호 주무관(055-211-3655)에게 연락바랍니다.

경남 시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힐링체험으로 스트레스 해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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