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문을 열다!

  • 조회 : 220
  • 등록일 : 23.05.24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문을 열다!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문을 열다!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문을 열다!

 

- 24경남테크노파크 내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개소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상시 모니터링 체계 구축

위기징후 선제적 대응과 기업 긴급지원으로 지역경제 지속 성장 도모

 

경상남도는 24일 오후 경남테크노파크에서 경남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경상남도 경제기업국장경남테크노파크원장집단심층면접(FGI)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하여센터 개소의 목적을 소개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집단심층면접(FGI, Focus Group Interview) : 사회자의 진행 아래 공통적인 유형을 지닌 응답자 집단(참여자)을 대상으로특정한 주제로 상호 토론을 통해 필요한 정보 또는 시사점을 도출하는 방식

 

경남에는 174개소 중소기업 밀집지역에 5,101개사의 중소기업이 있다중소기업 밀집지역 현황은 산업단지 154개소(4,348개사), 지식산업센터 14개소(602개사), 지역특화발전지구 5개소(114개사),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1개소(37개사)이다.

 

위기지원센터는 지난해 1월에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어도내 중소기업 밀집지역에 위기 징후를 파악할 수 있는 대응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경남도는 올해 1월부터 경남테크노파크 내에 센터 설치를 추진하여 이날 개소하게 되었다.

 

위기지원센터는 경남테크노파크가 수행하고총사업비 5억 원(국가직접지원 3.5도비 1.5)을 투입하여중소기업 밀집지역의 사업장 수종사자 수총급여기업연체율 등의 주요 경제지표 증감률을 모니터링하고 위기징후 단계를 분류한다.

 

중소기업 밀집지역의 위기징후 단계는 위기징후 판단기준의 부합 정도에 따라 양호주의심각의 3단계로 구분한다분류에 따라 양호’ 및 주의’ 단계 밀집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위기 현황위기의 원인 및 대응방안을 중심으로 온라인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온라인 실태조사 분석 결과에 따라 경영위기 상황이 포착된 기업에 심층 현장조사를 실시하여심층 진단과 시사점 도출을 통한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한다또한 집단심층면접(FGI) 협의체를 구성 및 운영하여 중소기업 체감경기를 파악하고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대응방안을 마련한다.

 

기업 심층 현장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위기진단 기업에는 긴급 맞춤 지원을 제공한다지원 내용은 전문가컨설팅기술지원(시험성능분석특허출원 등), 사업화(마케팅 전략수립디자인 개발 등중 기업이 선택하는 1개 분야에 최대 800만 원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징후가 심각’ 단계일 경우에는 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 지정을 신청하여 지정 시 세제혜택계약 우대중기부 사업 우대 등을 통해 지역중소기업의 위기극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상남도 노영식 경제기업국장은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상시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위기포착 기업에 선제적 대응과 긴급지원을 통해 어려운 기업에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지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기업정책과 백정욱 주무관(055-211-336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문을 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중소기업 위기지원센터 문을 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