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가덕 신공항, 안전한 관문공항으로”
- 조회 : 176
- 등록일 : 25.05.19
-
제공부서
공보관실
-
구분
보도자료
-
담당자
임재영 주무관
-
전화번호
055-211-2054
-
부제목
- 19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실국본부장회의 개최, - 박 지사, “가덕 신공항, 적기개항 중요하지만 안전․규모 우선돼야”, - 우주항공 산업 활성화․지역경제 활성화 등 현안 집중 점검, - 도민 정책 제안 적극 반영하고 재난 대비 철저 당부도
-
첨부파일
250519보도자료(실국본부장회의_가덕신공항,적기개항도중요하지만,안전·규모우선돼야)-공보관실.hwp (224 kb)
바로듣기
250519보도자료(실국본부장회의_가덕신공항,적기개항도중요하지만,안전·규모우선돼야)-공보관실.hwpx (219 kb)바로듣기
실국본부장회의(1).jpg (9242 kb)
실국본부장회의(2).jpg (8246 kb)
경남도, “가덕 신공항, 안전한 관문공항으로”
- 19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실국본부장회의 개최
- 박 지사, “가덕 신공항, 적기개항 중요하지만 안전․규모 우선돼야”
- 우주항공 산업 활성화․지역경제 활성화 등 현안 집중 점검
- 도민 정책 제안 적극 반영하고 재난 대비 철저 당부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9일 열린 도청 실국본부장회의에서 가덕 신공항 건설과 관련해 적기 개항도 중요하지만 안전성과 국제 관문 공항의 규모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완수 도지사는 “가덕 신공항이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으며, 인천공항에 버금가는 동남권 관문 공항을 건설하는 것이 본래의 목적”이라며, “단순히 속도를 내는 데만 집중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한 공항, 제대로 된 관문공항을 만드는 데 우선점을 둬야 한다”며, “필요하면 김해공항을 일부 보완해 우선 활용하면서 가덕 신공항을 제대로 계획대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가덕 신공항이 동남권 발전을 위한 핵심 인프라인 만큼 “경남·부산·울산이 공동으로 수도권에 대응하는 2극 체제를 구축하는 전략을 세우고, 대선 후보들도 가덕 신공항을 포함한 부울경 발전에 대한 명확한 공약과 입장을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 지사는 우주항공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우주항공의 날 기념식의 사천 개최를 언급하며, “도민들에게 약속했던 글로벌 우주항공 수도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우주항공청 개청을 비롯한 연구기관과 인재 유치, 기업 유치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주항공 산업과 관련된 축제나 행사도 장기적으로 의미 있게 검토해, 내년 우주항공의 날에는 특별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마산 지역 경제 침체 문제에 대해서도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박 지사는 “롯데백화점 폐점과 엔씨야구장의 개장 지연으로 마산 주민과 소상공인들의 우려가 매우 크다”며 “창원시와 협력해 전담팀(TF)이 마련하는 활성화 방안에 적극 협조하고, 엔씨파크의 안전점검을 신속히 마쳐 개장 시기를 최대한 앞당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민들의 정책 제안 역시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지사는 “최근 도의회 5분 발언 등을 통해 농업인 수당,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스마트팜 육성 등 도민들의 좋은 정책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러한 제안들을 신속히 검토해 도정에 반영하고, 농업 분야 스마트팜 관련 지원 문제도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반복되는 민원을 해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마철과 재난 대비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박 지사는 “자연재난이나 사회적 재난은 항상 예측이 어렵다”며 “특히 현장의 초기 대응이 인명피해 최소화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만큼, 현장 책임자의 신속한 판단과 대응 매뉴얼 마련을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산사태 위험지역, 하천 공사 현장, 행사장 등 재난 취약지역의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비상 연락망 점검 등을 통해 인명피해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공보관실 임재영 주무관(055-211-20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남도, “가덕 신공항, 안전한 관문공항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