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경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서 회원 격려

  • 조회 : 95
  • 등록일 : 25.11.03

경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서 회원 격려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서 회원 격려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서 회원 격려 3 번째 이미지



위기를 넘어 미래로다시 뛰는 농촌지도자

경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서 회원 격려

 

- 3함안서 56회 경상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 개최

1,000여 명 회원 및 주요 내빈 참석... 성과 공유와 화합의 장

표창 수여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 농업인의 나눔 정신 실천

농특산물 경진·농업기술·농기계 전시로 농업 혁신 소개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3일 함안 함주공원에서 열린 56주년 경상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에서 농촌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경남 농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당부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개회식 격려사를 통해 최근 농촌은 인구 고령화기후변화농산물 수입 확대 등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지만그동안 여러분은 위기를 슬기롭게 기회로 바꾸며 경남 농촌의 부흥을 이끌어왔다, “‘위기를 넘어 미래로다시 뛰는 농촌지도자라는 오늘의 슬로건처럼 앞으로도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경남도는 스마트팜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농업 경쟁력 강화농업인 복지 증진친환경·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 등 세 가지를 중심으로 농업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대회가 그간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화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박 지사는 우수 회원과 공무원에게 도지사 표창을 직접 수여하고박상문 한국농촌지도자경남도연합회 회장으로부터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전달받아 농업인의 나눔 정신을 함께했다개회식 이후에는 성과 전시관과 시군별 부스를 방문하며 회원들과 소통했다.

 

이번 대회는 위기를 넘어 미래로다시 뛰는 농촌지도자!’를 주제로도내 1만여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결의를 다지고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회원과 내외빈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이 열렸으며시상식대회사격려사축사에 이어 공존과 성장지속 가능한 농업’ 실천 결의문 낭독과 경남농업 비전 선포식이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 곳곳에는 시군 농촌지도자회의 활동성과 전시농특산물 경진농업기술·농기계 전시 등 농업의 변화와 혁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시군 교류와 재능 경진 등 회원 간 소통과 화합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경상남도 무형문화유산인 함안농요’ 공연이 펼쳐져 현장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폐회식에서는 우수 시군연합회 및 재능 경진 수상자 시상을 통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격려하고앞으로의 도약을 다짐하며 대회의 막을 내렸다.

 

한편개회식에는 박완수 도지사조근제 함안군수최학범 경상남도의회 의장백수명 농해양수산위원장노만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하고회원들을 격려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안현나 인재육성담당(055-254-173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서 회원 격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농촌지도자 성과공유대회’서 회원 격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