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사랑의 헌혈 및 장기등 기증희망등록 실시
- 조회 : 130
- 등록일 : 25.04.17
-
제공부서
의료정책과
-
구분
보도자료
-
담당자
김도연 주무관
-
전화번호
055-211-5066
-
부제목
- 헌혈과 장기기증에 솔선수범하는 도청 직원들의 생명나눔 실천 -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
첨부파일
250417보도자료(경남도,사랑의헌혈및장기등기증희망등록실시)-의료정책과.hwp (83 kb)
바로듣기
250417보도자료(경남도,사랑의헌혈및장기등기증희망등록실시)-의료정책과.hwpx (85 kb)
바로듣기
사랑의헌혈,장기기증행사(1).jpg (2691 kb)
사랑의헌혈,장기기증행사(2).jpg (2660 kb)
사랑의헌혈,장기기증행사(3).jpg (2266 kb)
경상남도, 사랑의 헌혈 및 장기등 기증희망등록 실시
- 헌혈과 장기기증에 솔선수범하는 도청 직원들의 생명나눔 실천
-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7일 오전 9시 30분 경남도청(본청, 서부청)에서 ‘사랑의 헌혈 및 장기등 기증희망등록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청 직원들과 방문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생명나눔 실천 행사로, 따뜻한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혈액 수급의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헌혈 행사는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지난 2월에 이어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의 협조로 진행되며, 안전하고 신속한 헌혈 절차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날은 장기 기증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증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등 기증희망 홍보와 현장 등록을 함께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란혜 경남도 의료정책과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생명나눔에 대한 우리의 작은 실천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헌혈 및 장기기증 행사를 통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의료정책과 김도연 주무관(055-211-506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 사랑의 헌혈 및 장기등 기증희망등록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