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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울경 로컬브랜드, 수도권 소비자 사로잡다

  • 조회 : 150
  • 등록일 : 25.10.29

부울경 로컬브랜드, 수도권 소비자 사로잡다 1 번째 이미지



부울경 로컬브랜드, 수도권 소비자 사로잡다 2 번째 이미지



부울경 로컬브랜드, 수도권 소비자 사로잡다 3 번째 이미지



부울경 로컬브랜드수도권 소비자 사로잡다

 

부울경 로컬페스타 2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팝업스토어 성료

3일간 28백만 원 매출 달성경남기업 전체 매출 60% 차지하며 지역 경쟁력 입증

부울경 16개 관광기업 참가경남 5개사 우수한 현장 반응 이끌어

- 1차 MD 컨설팅 반영한 제품·매대 개선으로 현장 판매성과 상승

 

경상남도는 경남관광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인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부울경 로컬페스타 2’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남양주에서 열린 1차 팝업스토어의 성과를 바탕으로 관광기업 로컬브랜드의 수도권 진출 확대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경남·울산·부산 관광기업 총 16개사가 참여해 식음료·기념품·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경남도는 다른파도(하동 꿀배주미꼬머꼬(동결건조 과일칩·큐브의령착한농장(버섯두부과자사천애특산물(참다래 젤리·죽방멸치송송빵앗간(의령 쌀빵) 5개 사가 참여해 지역 특색이 깃든 상품을 소개했다.

 

행사 기간 약 28백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이 중 경남 기업의 판매 실적이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나 지역 로컬브랜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한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며 신규 고객 확보와 재구매 유도를 끌어냈다.

 

또한기업 대표들이 직접 고객 의견을 청취하며 제품 패키징홍보물 구성매대 연출 등 브랜딩 요소 개선에 즉시 반영하는 등 현장 피드백 기반 성과도 도출했다. 1차 행사에서 현대백화점 MD와 진행한 컨설팅 내용을 활용하여 팝업 운영 방식·제품 제안 방식 등이 향상되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경남도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수도권 유통채널과의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고지역 관광기업의 전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원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지역 관광기업이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확대하여시장성을 갖춘 관광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관광정책과 최서윤 주무관(055-211-6053), 경남관광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정지영 매니저(055-277-841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부울경 로컬브랜드, 수도권 소비자 사로잡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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