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커뮤니티

경남 청년들의 행복한 미래와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해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을 해드립니다

이용후기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장점 및 꿀팁 !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경상남도 청년정책추진단’에서 진행한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새로운 집에서 아주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기와 신청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이 좋았던 이유를 나열한다면 첫 번째로, 사회초년생은 목돈이 없어 부담스러운 전·월세 보증금을 마련하기 힘들다는 점! 두 번째로, 큰 목돈을 대출받는다면 이자가 부담스러운 점!! 세 번째로, 다양한 곳에서 실시하는 보증금 사업들보다 혜택이 끝내준다는 점!!! 마지막으로, 이제 성인인데 부모님께 손을 벌리지 않고 스스로 독립할 수 있다는 점!!! 이렇게 장점이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많은 분이 혜택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번 사업에 선정되기 전에는 부모님께 빌린 보증금을 가지고 높은 월세와 관리비를 내면서 원룸에 살고 있었습니다. 매달 40만 원 이상 지출되던 높은 월세와 관리비는 1년에 500만원이라는 큰돈이었기에 사회초년생인 저에게 큰 부담이었습니다.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주거비를 줄여 적금을 넣으면 좋을 텐데...’라는 걱정을 가지고 생활을 하던 중에, 우연히 경상남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월세 계약 기간도 끝나가고, 전세로 옮기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경상남도 홈페이지 내 검색창 우측으로, ‘정보&참여’ 탭에서 ‘청년지원사업 -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으로 들어가시면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에 지원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들과 신청 절차도 홈페이지에 잘 안내가 되어있고, 혹시나 궁금한 점이 생긴다면 담당 부서인 ‘여성가족청년국 - 청년정책추진단’에 전화로 문의를 드려도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첫 번째, 대출금리는 BNK경남은행보다 농협은행을 이용하시는 것이 작은 차이지만 이율이 좋다고 합니다. 두 번째, 8월부터 신청요건이 완화되어 더 많은 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에 신청요건에 해당하지 않아 지원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다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 이번 사업을 통해 LH의 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에 입주하시게 된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생활하실 수 있겠죠!

 

사회에 첫발은 내딛기 시작한 저의 주거문제를 해결해준 이번 사업을 통하여, 부모님으로부터 성공적인 독립을 한 게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새롭게 적금을 들어 스스로 대출금을 상환하고자 장기적인 경제 계획도 세웠습니다! 그리고 청년정책추진단에서 또 무슨 사업을 진행하는지 궁금해 경상남도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하는 버릇도 생겼구요! 경상남도 청년 여러분들도 이번 사업을 통해 저처럼 행복한 생활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