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커뮤니티

경남 청년들의 행복한 미래와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해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을 해드립니다

이용후기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으로 워라밸을 지킬 수 있게 되었어요!

이직으로 인하여 교통비와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하게 되어 독립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LH행복주택, LH임대아파트 등 여러모로 알아 보았지만 신청 기한이 지나 있거나, 자격 요건이 되지 않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무소를 통해서 전세집을 알아 보았지만 높은 전세보증금과 월임대료도 부담으로 작용하여 그냥 이대로 직장을 다녀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던 와중 지인을 통해서 청년 생활안정지원 사업 중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알게 되었고, 사업 담당 주무관 님의 친절한 상담을 통해서 신청을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후 필요한 서류(주민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서, 소득금액증명원)를 제출하였고, 신청완료되었다는 문자 메세지와 안내 전화를 받게 되어 전세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고, 기존에 이용하고 있던 주 거래 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전세 계약 및 계약금 지급이 빠르게 진행되어  대출 승인만 남게 되었지만 이것도 이미 서류 처리가 완료 되어 있어서 따로 서류를 챙기지 않아도 되었고, 임차 계약서만 제출하면 되었기에 대출도  빨리 이루어지게 되어 별도의 시간을 더 낭비하지 않아도 되어 좋았습니다. 

이자지원으로 인하여 추가 대출한 이자금액이 줄어들어 부담도 덜게 되어 생활비 절감과 이후의 저축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교통비를 비롯하여 출퇴근에 드는 시간이 많이 줄어 들게 되어 퇴근 후 여유시간이 많이 생기게 되어 피로감도 덜 느낄 뿐만 아니라 워라밸도 잘 지켜지게 되어 좋습니다.

지인을 통해서 임차보증금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기 전까지 조금이라도 이자가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서 시간 낭비가 많았습니다. 거기다 이 사업에 대해서 알고 있는 지인들도 적을 뿐만 아니라 관련된 정보도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으면 찾기 어려울 정도로 잘 알려지지 않았고, 몇몇 은행에서는 이 사업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도 더러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사업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도 안타까웠지만 관련 된 금융기관에도 이 사업에 대한 관련 정보가 좀 더 잘 알려져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