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산림관광

정원

정원

정원은 흙·돌·나무 등의 자연재료와 인공물 및 건축물에 의해 미적·기능적으로 구성된 공간입니다.

옥동힐링가든

  • 주소경상남도 거제시 둔덕면 청마로 665-13
  • 연락처055-636-8988
  • 관리기관옥동힐링가든
  • 홈페이지바로가기

- (안내/소개)

경남 제7호 국가지정 민간정원으로 등록된 옥동 힐링가든은 약 2000평 규모의 정원으로서 동서양 정원의 주요 포인트를 관람할 수 있다. 무늬버들로 토피어리를 만든 수생정원에서 봄철의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인공폭포와 벚꽃이 만발한 봄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홍가시 토피어리와 아왜나무 약 200여종의 식물을 볼 수 있고, 삼면이 편백숲에 둘러싸인 공간으로 자연환경이 특히 뛰어나다. 일본정원 나기에는 운룡유희雲龍遊喜라고 설명된 사철나무 토피어리는 용의 모습으로 다듬어져 있고, 수양홍단풍으로 구름을 표현하였다.

연못 가운데는 인공적으로 조성한 조그만 섬에 연산홍과 소나무가 심겨져 있고, 이 섬을 향해 개구리와 거북이 다가가고 있는데 구와향봉래龜蛙向蓬萊라는 팻말이 있으며, 거북이와 개구리가 이상향인 봉래산을 향해가는 형상이다. 수생정원에는 거북정원과 태극정원을 조성하여 음양과 오행의 동양사상을 표현하였고, 원형의 통로주변에는 수학의 공식이 숨어있어 호기심을 발동시킨다. 야간개장시에는 수목조명을 이용해 수목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였고, 여기저기 물을 활용한 분수와 폭포가 조화롭다. 전문조경사에 의해 가꾸어진 정원으로 정원조성과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시설물 안내)

 · 유럽식 정원 ‘안나’
유럽의 전통정원 형식으로 된 가든이며, 각종 허브와 꽃들로 장식된 정원으로 중앙분수대와 노동교회, 인동초 캐빈 외에도 전설적인 “옥녀샘”과 옥녀샘의 맑은 물로 자라는 물고추냉이를 볼 수 있다.

 · 일본식 정원 ‘나기’
일본 전통정원 양식을 본 따 만든 정원으로 ‘나기(凪)’는 ‘바람이 머문다.’는 의미이며 정원을 휘감은 토피어리와 돌 조경은 운룡유희(雲龍遊喜: 구름과 용이 어울려 논다.)와 와룡롱주(臥龍弄珠: 엎드린 용이 구슬을 가지고 논다.)를 의미하고, 연못 속의 조경은 봉래산을 향하는 거북과 개구리(구와향봉래龜蛙向蓬萊)를 상징한다.

 · 수생정원
무늬버들로 토피어리를 만든 수생정원에서는 풍부한 물을 이용한 다양한 종류의 수생식물을 기르고 있으며, LED 분수와 동요 음악 활용으로 어린 아이들이 노닐기 좋은 ‘개구리’ , 태극을 형상화한 ‘철학’ 정원이 조성돼 있다.

 · 카페 연두
옥동힐링가든의 휴게공간으로, ‘안나’를 가로지르거나 ‘나기’의 계단을 타고 올라올 수 있으며, 커피 이외에도 노년층을 겨냥한 건강차, 가족을 위한 피크닉 세트 등을 기획하여 차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인 공간이다.

 · 체험학습장
‘나기’를 지나치면 천연비누만들기, 새싹삼 재배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체험학습공간을 찾을 수 있다.

 · 인공폭포와 주차장
주차공간의 전면에서 장엄한 인공폭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빔프로젝터를 활용한 공연 행사가 가능하도록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있다. 폭포 뒤편에는 옥동 힐링가든의 식물들을 수확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숙성실’을 설치했다.

 · 원예체험공간(키즈존)
원예체험자들의 활동 및 유숙공간으로, 야외교육과 어린아이들의 원예놀이공간 등 다양한 원예체험 공가능로서 활용계획이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