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시군별 산림테마

시군별 산림테마

꿈마당유아숲체험원

  • 주소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송평로 365-334
  • 연락처055-232-2346
  • 관리기관꿈숲 사회적협동조합

- (안내/소개)

  꿈숲 사회적협동조합은 ‘꽃가지에 걸린 아이들의 웃음소리’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숲을 만들고자 ‘꿈마당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지역사회의 어린이집, 유치원과 협약을 맺고, 형제자매가 많거나 한부모가정 또는 다문화가정의 유아는 입장료와 체험비를 받지 않고 다양한 숲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이용하지 않는 주말에는 체험원을 무료로 개방해서 인근 지역의 주민들도 가족끼리, 친구끼리 삼삼오오 모여 체험원 내 숲을 마음껏 즐기다 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세상 속, 힐링과 휴식이 필요하다면 숲이 우거지고 계곡물이 흐르고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이 있는 이 곳, 꿈마당유아숲체험원을 방문해주세요.

 

- (시설물 안내)

  꿈마당유아숲체험원은 40,000㎡에 달하는 넓은 부지 내에 다양한 숲체험활동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꿈마당(잔디마당)에는 클라이밍과 밧줄등반이 가능한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유아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베꾸마당에는 작은 논과 흙동산이 있어 논에서 자라는 수생생물들을 수시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하늘숲놀이터로 가는 편백숲길에는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밧줄놀이(버마다리, 나무사다리, 네발다리, 해먹 등)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노작활동이 가능한 밭과 비닐하우스, 동물농장(닭, 오리, 거위, 흑염소), 원두막, 대피소 등이 곳곳에 있어 유아들이 다양한 숲체험활동을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안내)

  꿈마당유아숲체험원에서는 계절과 세시풍속에 맞춰 정기프로그램과 수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기프로그램에는 봄철 씨앗뿌리기, 모내기, 창포물머리감기, 매실청담그기, 보리수쨈만들기, 메주만들기, 각종 작물수확활동(감자, 고구마, 오이, 토마토, 배추 등), 연날리기 등이 있고, 수시프로그램으로는 계곡물놀이, 화분심기, 고구마 등 작물수확체험, 보리수청담기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아숲지도사가 진행하는 일일 숲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운영 중입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