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
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산림휴양정보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자연휴양림

경남의 산림휴양 정보를 한눈에!

산림에서의 휴양활동은 도시적 시설과 문명의 이기를 떠나 자연속에서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휴양 활동의 대상은 산림을 구성하고 있는 숲과 나무와 여기에 깃들이고 있는 각종 동식물, 이들의 생활터전이 되고 있는 땅과 계곡물 등의 지형조건, 그리고 이 모든 것이 함께 어우러져 이루어 내는 장소에서의 생태, 문화, 경관적 가치를 증진하는 휴양활동입니다.

울창한 숲,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통나무집, 호젓한 숲속, 산책로가 생각나면 가까운 자연휴양림을 찾아보세요.

“자연휴양림”은 산림자원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도모하면서 숙박시설, 편의시설 등 기본적인 휴양시설을 설치하여 국민의 보건휴양, 정서함양, 산림교육 등을 위한 야외휴양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산림소유자의 소득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산림입니다

오도산자연휴양림

  • 주소경상남도 합천군 봉산로 오도산휴양로 398
  • 연락처055-930-3733
  • 관리기관합천군청
  • 홈페이지바로가기

- (안내/소개)

합천의 명품 유원지 오도산 자연휴양림

 

수려한 합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와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도산자연휴양림은 해발 1,134m 오도산 북쪽자락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봉산면 압곡리 산150번지 일원에 조성된 오도산자연휴양림은 1998년 11월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2002년 3월 27일에 개장되어 심산유곡에서 사계절 흐르는 맑은물과 천연숲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와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서 가족과 연인들이 피서와 휴양을 즐기는 명품 휴양시설로 자리 잡고 있으며,

전국 유일하게 해발 700m 이상 고산지대로 주 수종이 소나무로 이루어진 힐링로드를 따라서 산림욕(피톤치드)을 누리기엔 가장 이상적인 장소가 바로 오도산자연휴양림이다.

 

오도산자연휴양림에는 숙박시설로는 숲속의집 17동(24실)과 청소년수련관 1동이 갖추어져 있으며, 내륙의 산중호수 합천호가 내려다보이는 미녀봉, 유방봉, 오도산 정상까지 9km의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고, 숲속에 조성된 2km의 산책로와 삼밭등 약수터, 심산유곡에 자연적으로 조성된 소나무(솔)숲 쉼터가 있다.

 

편의시설로는 시원한 계곡물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 8개소와 야영데크(평상) 81개, 취사장 2개소, 샤워장과 매점이 갖추어져 있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1일 수용인원 1,000명, 차량 40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다.

 

오도산자연휴양림의 시설사용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월 1개월 전 1일 09:00부터 접수 우선순위로 예약되며 1일 사용시간은 당일 15:00부터 익일 12:00까지로 한다. 단 야영데크와 주차장은 당일 12:00부터 익일 12:00까지로 한다.

 

성수기는 7~8월과 금요일 토요일 및 휴일(공휴일 포함) 전일로 하며 비수기(30%할인)는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으로 한다.

또한, 숲해설가, 산림치유지도사가 있어 온열치유, 숲속명상, 요가,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휴양의 진수를 자연속에서 즐기기엔 최적의 공간이다.

 

목록
  • 담당부서 : 자연휴양림
  • 연락처 : 055-211-6863

최종수정일 : 2020-11-23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