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여름방학 맞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여름방학 맞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남도립미술관,

여름방학 맞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감이의 선물: 산을 나는 바다’, 813일 온라인 공개 예정

- 황혜홀혜출품 민화 <관동팔경>을 여행하는 감이와 친구들!

 

경남도립미술관(관장 김종원)은 오는 813일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감이의 선물: 산을 나는 바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에 처음으로 선보여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감이의 선물'은 경남도립미술관(약칭 GAM)에서 사는 캐릭터 감이와 함께 미술관을 둘러보며 다양한 감상을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2021 근현대미술기획전 황혜홀혜를 연계하여 실제 전시에 출품된 민화 <관동팔경>의 작품 속 세상을 여행하는 주제로 구성된다. 감이와 친구들은 민화의 다양한 특징이 담긴 작품 속 자연 안에서 인물 혹은 동물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산과 물을 거닐며 꿈과 현실의 세상을 넘나든다.

 

어린이들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영상을 중심으로 민화에 등장하는 소재들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면서 조형적 특징과 방식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전시를 관람하는 감이와 친구들이 작품 속 세상을 여행한다는 콘텐츠 구성을 통해 실제와 이상을 넘나드는 민화의 주제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영상과 함께 제공될 비대면 형식의 활동지는 민화의 다양한 조형 언어를 공감각적으로 활용하여 자신만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단순한 작품 감상 경험을 넘어, ·지각을 통한 비판적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813일 경남도립미술관 누리집(gam.gyeongnam.go.kr), 유튜브 채널 및 사회관계망서비스(@gam_art_museum)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김종원 경남도립미술관장은 다양한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다 유의미한 작품 감상과 예술적 체험을 경험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상황 속에서 작은 위안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미술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개최된 전시 황혜홀혜여산 양달석은 오는 10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 온라인 예약을 통해 운영 중이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qtK7bAhLDAM7xdpjluFpkg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am_art_museu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yeongnamArtmuseum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도립미술관 운영과 박지영 학예연구사(055-254-46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