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경남도, 올 여름휴가철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 추천

경남도, 올 여름휴가철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 추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전체관리자
작성일 2016.07.04 조회수 1258
첨부파일

경남도, 올 여름휴가철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 추천

- 사계절 뻔뻔(fun fun)한 거제 덕포해수욕장 등 올 여름 휴가철 경남 여행지 31곳 추천

-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이 있는 여름철 맞춤형 여행정보 제공

 

경남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하기 좋은 경남 여름관광지 31곳을 소개했다.

 

경남도 추천 여름휴가 여행지에는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피서휴양지 12곳, 체험을 통해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체험장 7곳,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힐링 명소 6곳, 여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 6곳으로 나누어져 특별한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은 전국의 휴가객들에게 유용한 여행정보가 될 것이다.

 

▲ 피서 물놀이 관광지

먼저 무더위를 쫒고 싶다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과 해수욕장이다.

 

한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밀양 얼음골과 양산 배내골, 거창 수승대, 깊고 맑은 물이 유명한 김해 대청계곡을 비롯해 하동의 청학동 계곡, 함양 칠선계곡, 의령 벽계관광지 등 시원한 계곡은 매년 많은 휴가객들이 찾고 있는 단골 피서지다.

 

아름다운 통영 비진도해수욕장을 비롯하여, 거제 덕포해수욕장, 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등 탁 트인 남해바다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오밀 조밀한 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과 바다산책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고성 당항포 풀장과 창녕 부곡하와이에서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 가족단위 체험장

가족여행에 최적화된 여행지를 원한다면 진주 남강변을 따라 가는 자전거 여행, 낙동강 위의 폐선 철로를 자전거로 건널 수 있는 김해 낙동강레일파크와 와인터널은 가족과 연인을 위한 체험장으로 추천한다.

 

또한, 공룡의 신비를 엿볼 수 있는 고성 공룡박물관, 생태체험에 제격인 창녕 우포늪과 남해 냉천 갯벌체험마을은 물론 하동 금와목장 낙농체험은 자녀와 함께 체험도 하고 휴가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체험 명소이다.

 

좀 더 현장감 있는 스릴을 느끼고 한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리고 싶다면 산청 경호강 래프팅을 적극 추천한다.

 

▲ 힐링 명소

몸과 마음을 위한 힐링 명소로는 고즈넉한 어촌섬인 창원의 우도, 푸른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남해 금산 보리암, 함양 선비문화를 엿볼 수 있는 탐방로, 긴장과 번잡함을 벗어나 울창한 숲속에서 편안함을 즐기고 싶다면 남해 편백, 하동 구재봉 자연휴양림, 거창 금원산 생태수목원,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휴양과 휴식을 즐기기를 추천한다. 

 

▲ 여름 축제

무더운 여름을 피하기보다 오히려 즐기고 싶다면 다양하게 펼쳐지는 여름 축제의 장을 찾아보기를 권한다.

 

사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7.27∼31)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전어 무료시식회가 열리며, 황금 재첩을 찾아가는 섬진강 재첩축제(7. 29∼31), 중국 진시황이 불로초를 찾아 서복을 보냈다는 함양의 산삼축제(7.29∼8.2)가 인기만점이다.

 

또한, 주민의 자발적 축제로 전국 행복마을 만들기 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7. 8∼8.7)는 고려시대 연꽃인 “아라홍련”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남해안 최고 해수욕장인 상주 은빛 모래를 따라 펼쳐지는 상주 섬머페스티벌은 한여름 밤의 낭만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밖에도 지상 최대의 물싸움이 펼쳐지는 합천 황강레포츠축제(7. 29∼31)와 단번에 무더위를 공포로 만드는 합천 영상테마파크의 고스트파크(7.30∼8.15) 등 재미있고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장순천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지친 일상과 무더위에서 벗어나 경남에서 재충전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여행지를 추천했다.”면서 “무더운 여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경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7월 8일 도, 시‧군, 유관기관 합동으로 서울역에서 수도권 피서객의 경남유치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치는 등 도내 피서지와 여름축제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추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경남관광길잡이(www.gntour.com)'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 올 여름휴가철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 추천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경남도, 올 여름휴가철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 추천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