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설명 자료

  • 도정소식
  • 도정소식
  • 보도/해명설명 자료

경남도, 서부경남 청년 지역가치창출가 본격 육성

  • 조회 : 108
  • 등록일 : 22.01.13

경남도, 서부경남 청년 지역가치창출가 본격 육성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서부경남 청년 지역가치창출가 본격 육성

 

- 진주에서 경상국립대학교와 서부경남 균형발전의 일환으로 로컬창업 육성 방안 집중 논의

- , 지역대학,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서부경남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본격 육성 추진

 

경상남도는 13일 경상국립대학교와 서부경남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향후 도, 경상국립대 등 지역대학,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서부경남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13일 경상국립대학교의 제안으로 이루어진 간담회에서 서부경남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하고 관련 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2회에 걸쳐 함께 진행했던 부울경 메가시티와 서부경남 창업생태계 조성’, ‘부울경 메가시티와 서부경남 로컬의 미래에서 나왔던 내용들을 하나씩 하나씩 구체화해 나가기 위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지난해 두 번의 토론회에서 공통적으로 나왔던 핵심현안 중의 하나가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시스템 마련디지털 노마드 플랫폼 구축이었다.

 

이번 간담회를 제안한 경상대 박상혁 교수는 경상국립대는 경남·울산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공동체사업단을 통해 대학생들이 지역의 문제를 생활실헙(리빙랩) 방식으로 풀어가면서 사회적창업에 이르는, 소위 지역문제 현장체험-사회적창업 솔루션 도출 모의창업 프로그램로컬 스타트업 캠퍼스(at 고성)을 계획 중에 있다이 로컬 스타트업이 바로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이다. 경남 고성에서 시작하여 향후 경남·울산의 인구감소지역으로 사업 지역을 확대할 예정인데, 잘 되려면 경남도와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관련 기관이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서부경남 균형발전, 부울경 메가시티, 경남미래 혁신성장이 올해 도정의 중요한 삼대 축이다. 서부경남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과 디지털 노마드 플랫폼 구축은 이 3대 축을 꿸 수 있는 중요한 정책수단이다그 간에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과 디지털 노마드 플랫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일들을 해왔다. 올해는 관련 기관과의 협업체계를 만들어 구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경상대에서 좋은 제안을 해주신만큼, 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상대 그리고 관련 지역 대학과 기관들이 힘을 모아 우선적으로 서부경남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을 지원하는 등 서부경남 균형발전을 위해 구체적이고 실효적인 정책수단들을 강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해부터 진주, 하동, 남해 등 서부경남에서 각종 설명회와 토론회, 포럼 등을 통해 농촌 융복합산업 활성화, 귀농귀촌 활성화 및 청년 유입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서부경남 균형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청년정책추진단 김명지 주무관(055-211-506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서부경남 청년 지역가치창출가 본격 육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서부경남 청년 지역가치창출가 본격 육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해명설명 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104001003000)
소셜계정 댓글등록
  • 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