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설명 자료

  • 도정소식
  • 도정소식
  • 보도/해명설명 자료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 조회 : 231
  • 등록일 : 22.01.15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3 번째 이미지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4 번째 이미지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5 번째 이미지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6 번째 이미지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 전국 61개소 중 18개소(30%)로 정원 조성에 대한 도민 관심 높아

- 정원별 산과바다, 커피와 와인, 체험활동 등 다채로움 선사

- 지친 감성을 치유받기 위해 방문객 증가

 

경상남도는 2015년 민간정원으로 등록된 섬이정원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18개소의 민간정원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국 61개소 중 18개소(30%)를 차지할 정도로 정원 조성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높다.

 

민간정원이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인단체 또는 개인이 조성운영하는 정원으로 경상남도지사가 지정한다.

 

도내 민간정원 18개소는 남해군 섬이정원남해토피아랜드화계리정원, 통영시 해솔찬정원물빛소리정원춘화의정원나폴리농원, 거제시 옥동힐링가든, 함양군 하미앙정원, 거창군 이한메미술관정원이수미팜베리정원, 창녕군 만년교정원, 양산시 녹색교육정원새미골정원, 밀양시 엄마의정원, 김해시 농부가그린정원이 있다.

 

개인이 오랜 시간 정성으로 가꾸어 온, 삶과 취향이 온전히 녹아있는 공간으로 산과 바다, 커피와 와인, 분재와 꽃향기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정원 등 정형화되지 않은 다양한 형태의 아름다운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중 몇 군데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다랑논의 오래된 돌담과 연못, 다양한 초본과 억새들로 연출한 전형적이고 자연스러운 유럽식 정원인 남해 섬이정원, 오래된 주목과 꽝꽝나무로 토피어리를 만들어 작은 동화 속 같은 남해 토피어리정원, 바다로 둘러싸인 정원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통영 물빛소리정원, 사시사철 푸른 소나무 분재원과 130여종 꽃향기가 퍼지는 야생화원인 통영 해솔찬정원 등이 있다.

 

일반인에게 공개되는 민간정원은 무료 또는 입장료를 내고 관람이 가능하며, 경남산림휴양 누리집*를 통해 도내 정원 등록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gyeongnam.go.kr/forestrecreation/index.gyeong

 

원예체험 등 체험활동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 등록된 연락처를 통한 사전문의가 필요하다.

 

윤동준 경남도 산림휴양과장은 "도민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정원을 접하고 이를 통해 치유와 휴식을 가질 수 있도록 민간정원을 계속 발굴하겠다"새로운 정원문화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정원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림휴양과 최언영 주무관(055-211-688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감성치유와 찾고싶은 힐링 명소 딱 여기, 정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해명설명 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104001003000)
소셜계정 댓글등록
  • 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