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알림방

보도자료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순항…7월초 정식 개장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순항…7월초 정식 개장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주소, 내용 정보 제공
부서명 산림휴양과
담당자명 산림휴양과 전화번호 055-211-6864
작성일 2021.03.26 09:00:25 조회수 367
첨부파일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순항…7월초 정식 개장 1 번째 이미지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순항'…7월초 정식 개장

 

경남 사천시의 사천바다케이블카 연계사업으로 추진 중인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18일 사천시에 따르면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은 오는 5월 총괄적으로 공사를 마무리하고 6월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본격적인 개장은 7월초순 정도 예상된다.

이로 인해 사천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떠오른 사천바다케이블카와의 연계사업으로 지역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110억 8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실안동 산 170-2번지 일원 39.4ha의 편백림에 산림문화와 휴양, 체험을 종합적으로 즐길 수 있는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을 조성 중이다.

이 자연휴양림에는 산림휴양관(3동 6실), 숲속의 집(16동 16실) 등 숙박시설과 방문자센터, 야영센터, 관리동, 주차장 등 편익시설이 설치된다. 그리고 숲놀이터, 계류 탁족장, 숲야영장 등 체험시설 설치로 심신을 휴양하며 산림에 대한 조망과 함께 힐링공간을 제공한다.

이밖에 편백림 내 숲속체험 및 산책로, 평상, 의자 설치를 최소화해 편백림을 최대한 보존하고 야자매트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바다케이블카,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관광자원과 연계해 체류형 휴양시설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다”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양은 물론 삶의 활력을 제공하는 관광명소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