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알림방

보도자료

경남도, 산림휴양시설 쏙쏙 모습 드러낸다

경남도, 산림휴양시설 쏙쏙 모습 드러낸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주소, 내용 정보 제공
부서명 산림휴양과
담당자명 산림휴양과 전화번호 055-211-6864
작성일 2022.04.11 17:43:08 조회수 151

경남도, 산림휴양시설 쏙쏙 모습 드러낸다

 

 

 

- 김해 국립용지봉자연휴양림 개장식(329)

- 의령 공립자굴산자연휴양림, 진주 공립월아산자연휴양림 3월 준공

- 일상 속에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경상남도(도지사 권한대행 하병필)는 국민소득과 여가시간이 증가하면서 늘어나는 휴양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3월 29일 개장하는 김해시 용지봉자연휴양림은 국립시설로써 김해시 대청동 산63-2번지 일원 장유대청계곡에 지역민의 요구로 `18년부터 총사업비 86억 원으로 조성하고, 4월 8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주요 시설로서는 숲속의집(7동), 산림문화휴양관(1동, 12실), 방문자안내센터(1동), 산책로, 어린이 놀이시설 등이 있다.

 

의령군 자굴산자연휴양림은 공립시설로써 경남 중심부의 자굴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12년부터 총사업비 300억 원으로 조성되었다. 3월 25일 준공식을 가졌으며, 4월, 5월 임시운영을 거쳐 6월 1일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시설로는 숲속의집(15동), 카라반(8대), 캠핑장(17면), 방문자센터(1개소), 숲놀이터(1개소), 숲속교실(1개소) 등이 있다.

 

진주시 월아산자연휴양림(공립)은 진주시 진성면 동산리 산116-34번지 일원에 조성되었다.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총사업비 242억 원을 투입하여 목재문화체험장, 청소년목공체험장, 숲속어린이도서관, 산림레포츠시설 등을 한 곳에서 다양한 산림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단지화로 조성하였다.

 

3월 31일 준공식과 4월 중순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고 자연휴양림의 주요시설로는 산림휴양관(1동), 단체휴양관(1동), 숲속속의집(3동), 글램핑(8동)과 산림체험시설로 에코라이더(1개소), 곡선형 짚와이어(1개소), 네트어드벤처(1개소), 하늘숲길(1개소) 등이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은 산세가 수려하고 경관이 탁월한 곳에 위치하다 보니 접근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다면 이번에 개장하는 자연휴양림은 생활권과 인접한 곳에 위치하여 일상에서 심신을 치유하고 산림휴양을 즐기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전국 자연휴양림은 통합예약시스템 ‘숲나들e(https://www.foresttrip.go.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정석원 도 기후환경산림국장은 “일상 속에서 누구나 찾고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쉼터가 되어주는 휴양시설 확충으로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산림복지’란 국민에게 산림을 기반으로 하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경제적·사회적·정서적 지원을 말함(「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제2조)

** ‘산림복지서비스”란 산림문화ㆍ휴양, 산림교육 및 치유 등 산림을 기반으로 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함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