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정원에 펼쳐진 미술관” 야외조각 교육프로그램 <정원 산책> 선보여
2021-12-20
“정원에 펼쳐진 미술관” 야외조각 교육프로그램 <정원 산책> 선보여

“정원에 펼쳐진 미술관

야외조각 교육프로그램 <정원 산책> 선보여

 

- 야외조각 소장품 기반 자율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 미술관 둘레길부터 경상남도청 정원으로 미술관의 영역 확장 시도

 

경남도립미술관은 12월 20일 새롭게 기획한 야외조각 교육프로그램 <정원 산책>을 선보인다.

 

<정원 산책>은 그동안 미술관 주변에 숨겨진, 혹은 쉽게 지나친 야외조각 소장품들을 산책자의 시선으로 감상할 수 있는 청소년 대상 자율형 교육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 소개되는 야외조각 소장품들은 경남도립미술관 설립 전후로 미술관 둘레길, 경상남도청 정원에 자리한 작품들이다.

 

관람객은 온·오프라인에 게시 및 비치된 <정원 산책> 활동지로 경남도립미술관의 야외조각 소장품을 총망라하여 감상함과 동시에 산책자의 시선으로 주변 환경을 새롭게 감응할 수 있다.

 

박성환 학예연구사는 “관람객은 <정원 산책>을 통해 스스로 다양한 관람 코스를 만들며 정원에 펼쳐진 미술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술관은 오는 2022년 1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를 위한 <정원 산책> 연계교육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경남도립미술관은 방역패스를 비롯한 코로나19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본 교육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립미술관 누리집(gam.gyeongnam.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도립미술관 운영과 박성환 학예연구사(055-254-46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