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정안내
- 교육대상 : 초, 중등학교
-
교육목표
- 환경 교육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보존하는 건전한 가치관을 육성, 인간과 자연의 공준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토록 함
-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구분, 교육내용, 학습목표, 구성방식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교육내용 학습목표 구성방식 환경교육관 대기오염 각 오염사례의 개요 및 분석, 방지대책 등을
통해 자연환경의 중요성 인식각 교육내용별 애니메이션 토양오염 수질오염 생태교육관 지리산 약용식물 지리산의 약용식물 및 생태환경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인식각 교육내용별 애니메이션 지리산의 숲 지리산생태앨범 포유류 6종의 동·식물 사진을 통해 인간과 공존하는
여러 생명체들이 공존하고 있는 사실을 인지각 카테고리별 사진앨범 조류 양서류 어류 곤충류 식물 -
학습 콘텐츠 캐릭터 소개
학습 콘텐츠 캐릭터 소개, 학습 콘텐츠 캐릭터 이름과 각 캐릭터의 성향을 설명한 표입니다. - 지구(성별:여)
- 지구의 이미지를 시각화하여 만든 캐릭터로 행동이 민첩하고 재치가 있으며 머리회전이 빠르고 박식하여 똑똑한 캐릭터이다. 밝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자연과 대지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캐릭터이다.
- 대지(성별:남)
- 흙의 이미지를 시각화하여 만든 캐릭터로 흙의 부드러움과 묵직한 남성적인 성격이 강한 캐릭터이다. 다소 성격이 급하고 무직하며 행동이 느리고 재치가 없고 엉뚱한 면이 많은 성격이다.
- 자연(성별:남)
- 숲의 이미지를 시각화하여 만든 캐릭터로 물이 가진 융통성의 특징을 살려 모양이 때에 따라 조금씩 변하고, 순하고 온화하며 부드럽고 포용성이 강한 성격적 특성을 가진다.
- 솔이(성별:여) 참이(성별:남)
- 호기심 많은 남,여 학생으로 지리산 생태에 대해 많이 알고 싶어하는 캐릭터이다
- 박사(성별:남)
- 솔이와 참이에게 지리산에 대한 많은 지식을 이야기 해주는 박사 캐릭터이다.
- 담당부서 : 환경교육원
- 연락처 : 055-254-4011
- 교육문의 : 055-254-4032
최종수정일 : 2018-04-1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