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특집·기획

[특집·기획]【청년친화기업】 (주)락토메이슨

프로바이오틱스로 승부 건다!

 

 

()이 건강해야 면역력도 좋다라는 말이 있다. 장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기존 생균과 유산균의 한계를 극복하는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원료를 생산하는 청년친화기업이자 경남 지역혁신 선도기업인 락토메이슨을 방문했다.

배해귀  사진 김정민

 

 

경남의 유일한 유산균 전문 기업

100세 건강시대에 맞춰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장 건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제조하는 락토메이슨.

지난 2015년에 출범한 락토메이슨은 인체와 발효식품 유래의 좋은 균을 선별하여 장 건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을 예방·개선·치료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유산균 개발과 생산, 판매까지 모든 작업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락토메이슨은 독자적인 배양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도 대량 생산하고 있다. 국내 바이오틱스 기업은 수백 곳에 이르지만 이처럼 유산균 원료를 직접 생산하는 업체는 손에 꼽을 정도다. 락토메이슨은 우수 균주와 배양 기술을 확보하면서 매출액은 202086억 원, 지난해는 100억 원을 달성했다.

 


 

과감한 인재 확보와 연구·개발에 적극적

설립 7년 만에 급성장한 원동력에는 젊은 직원들이 있다. 직원 77명 중 약 78%가 패기 넘치는 젊은이들이다. 젊은 에너지가 뿜뿜내뿜는 이곳을 이끄는 사람은 손 민(48) 대표. “프로바이오틱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이에요. 살아있는 제품을 배양하기 위해 다양한 종균도 보유해야 하지요. 그래서 배양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3~4년 적자를 내면서도 RD 투자를 계속 해왔습니다. 그리고 기술력 습득과 발전을 위해 인재 확보에 노력했고, 직원들도 끊임없는 연구에 돌입해 경쟁력을 향상시켰죠.”

락토메이슨 직원 4명 중 1명은 석·박사급 연구인력이며, 해마다 매출액의 2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암웨이를 비롯한 100여 곳의 건강기능식품과 관련된 업체에 유산균을 공급하고 있으며, 농심·빙그레를 비롯한 30여 곳의 제과 업체 등 식품업체에 유산균 균주를 공급하고 있다. 또 지난 1, 연구개발(RD) 투자비용·지역 청년 인재 고용·매출액 상승 등으로 2022경남 지역혁신 선도기업으로도 선정됐다.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복리후생

락토메이슨은 직원과 함께 발전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청년 직원들에게 희망 고문은 하고 싶지 않아 수습 3개월이 지나면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정규직 채용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직장에 대한 소속감은 높여준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또 타지역에서 온 인재도 부담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기숙사를 제공하고 월세도 지원하고 있다. 경영지원팀 김민석(27) 사원은 인천에서 식품공학을 전공했어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미래 유망한 회사에서 몸담고 싶어 진주에 있는 락토메이슨에 입사했죠. 회사에서 월세를 지원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 망설임 없이 지원할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그는 진주 행복주택에 거주하며 월 6만 원의 월세를 내지만, 회사에서 10만 원을 지원받고 있다며 웃었다.

락토메이슨은 매출이 느는 만큼 직원을 위한 복지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먼저, 지난해 사내식당을 새로 만들었다. 사내식당이 없어 점심 메뉴를 고민하는 직원을 보면서 항상 마음이 불편했다는 손 대표. 이제는 중·석식 제공은 물론 간편식으로 조식도 제공하고 있다. 또 현재 건설 중인 복합동에 헬스클럽을 만들어 직원들이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해 청년친화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받은 1500만 원도 모두 직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오래된 책상을 교체하고, 헬스장 기구들도 구입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휴일수당과 자격증 수당, 산전후 휴가·육아휴직도 제공하고 있으며, 10년 장기근속자 포상·기념일 및 생일 축하 상품권 지급 등 올해 새로 생긴 복리후생도 가득하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해 더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락토메이슨. 청년 사원들의 젊고 열정적인 에너지로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락토메이슨이 궁금하다면 과감하게 문을 두드려보자.

 

 

 

 

락토메이슨

위치   진주시 문산읍 월아산로950번길 13-10

문의   055)755-5355 http://lactomason.com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