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이슈

[이슈]도민 고충, 열린 도지사실에서 상담받으세요!


 

경남도가 도민의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열린 도지사실을 운영하고 있다.

도민 누구나 찾아와 이야기할 수 있는 열린 도지사실을 소개한다.

배해귀  사진 김정민


 

도지사 직소민원, 효율적으로 해결 노력

경남도청 1층에 자리한 열린 도지사실은 도민 누구나 찾아와 정책을 건의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고충을 이야기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도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자 하는 이곳에서는 경상남도 도정에 대한 제안 도지사 직소(직접 호소) 민원 집단 민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담당 부서를 찾지 못해 서로 미루거나 불필요한 처리 기간 지연,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몰라 애태우는 일이 사라졌다. 열린 도지사실은 상담 이후 발 빠르게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지사 직소 민원은 도지사 일일 보고뿐 아니라, 열린 도지사실에서 한 건 한 건 끝까지 챙겨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열린 도지사실은 지난 816일 개소한 이래 방문상담 102, 전화상담 138, 인터넷 상담 266건으로 총 506건을 처리했다. 정책제안, 도로·산업단지 인허가 요청, 단체·행사 예산 지원 요청, 학생 통학권 보장 요구 등 다양한 민원이 접수되고 있다.

경상남도 정책제안과 오랫동안 해소되지 않은 고충민원이 있다면 도민의 입장에서 경청하고 열린 마음으로 응대하는 열린 도지사실에서 상담받아보자.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