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지금 의회는

[지금 의회는]김경영·황재은 의원, 조례 제정 토론회 개최

 


 

의회에서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가 연달아 열렸다. 지난 115경상남도 여성장애인 기본 조례 제정 토론회에 이어 128일에는 경상남도교육청 기록물 관리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김경영(·비례) 의원 주재로 열린 경상남도 여성장애인 기본 조례 제정 토론회는 여성장애인의 기본권 확보를 위한 제도화 방안으로서 조례 제정의 필요성에 공감하여 전문가와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여성장애인연합 문애준 공동대표의 경남여성장애인기본조례 제정에 대한 주제발표로 시작해 경남여성장애인연대 서혜정 대표, 경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정차선 소장, 김경영 의원, 경남아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변복순 씨가 열띤 토론과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황재은(·비례) 의원이 개최한 경상남도교육청 기록물 관리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는 일반기록물과 달리 교육의 발전과정은 물론, 국민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학교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교육기록물의 특수성과 문화적·역사적 가치에 주목하고, 경상남도교육청 기록원 설립을 통한 지속 가능한 기록관리 정책 추진과 제도적 기반 마련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전문가와 관계공무원, 관련 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하여 마련됐다.

황 의원의 발제에 이어 유장근 경남대 역사학과 명예교수, 황치석 서울여대 초빙교수, 유재상 국가기록원 기록연구관, 문채경 경상남도교육청 기록연구사의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