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

[문화의 향기]【BOOK】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 하얀사람 / 나의 팬데믹 일기



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홍춘욱 포르체

 

저금리 시대가 고착화하면서 단순히 저축만으로는 자산을 모으는 것이 불가능한 세상이 되었다. 한마디로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것이다. 예전에는 어려운 재테크를 왜 공부해야 하냐며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사람들도 요즘은 주식시장, 부동산시장에 너나없이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저자는 투자에 관한 기술은 학습과 숙련이 필요한 영역이라고 강조한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돈 공부를 해야 하고 금융 지식을 갖춰야 한다고 말한다. 276.

<자료제공 : 교보문고 창원점>




얀사람

문기현 작가의 서재

 

이 세상 어딘가에 끼여 버린 듯 살아가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아마도 우리 모두에게 해당이 되는 말일 것이다. 저자 문기현의 <하얀사람>은 언제 사라져도 모를 시간 앞에서 하염없이 살아가는 틈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마다 세상의 어느 틈 속에서 온전한 삶을 만끽하며 살아가는 듯 보이지만, 불현듯 찾아온 불안한 감정에 아파하고 있는 자아를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은 현재의 삶을 살아내며 하얗게 자신을 치유하고 채워가는 여정을 보여준다. <하얀사람>의 부제는 이다. 꽃은 피었다 죽었다를 반복한다. 그 모습은 마치 우리가 사는 모습과도 닮았다. 가끔은 스스로가 하얗다고 생각하며, 혹은 어느 틈에 끼여 있는지도 모를 만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전한다. 304.

    

 



의 팬데믹 일기

박상현 남해의봄날

 

2020년은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팬데믹, 페미니즘, 미디어 변화, 인종차별, 기후 위기, 민주주의 등 현대 사회의 중요한 이슈들로 인한 혼란과 격동의 한 해였다. 저자인 박상현 칼럼니스트의 <나의 팬데믹 일기>2020년의 한국과 미국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재치 있는 유머와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낸 관찰 일기이자 인류가 마주한 재앙 속에서도 희망과 웃음, 연대와 애도 등 일상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낸 기억의 조각 모음집이다.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팬데믹 국면은 여전히 진행형이지만, 냉엄한 현실을 직시하고 매일의 평범한 일상을 살아내며 써 내려간 지난날의 기록이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라는 어느 가수의 노래 제목처럼 역사와 관계의 단절을 극복하고 사람과 사람,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통로가 되기를 바라본다. 324.


<자료제공 : 통영 봄날의책방>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