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 위원회’ 모집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 위원회’ 모집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정책 제안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상남도 또래상담 청소년 위원회’를 모집한다.

 

‘또래상담 청소년위원회’는 도내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또래상담자 중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으로 구성되며, 청소년 위원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 현안문제와 경상남도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북돋움축제와 국내·외 선진지 교류 등 도내 청소년들이 건전한 또래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분야 의견수렴 및 반영기구로 활동하게 된다.

 

황근혜 경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 위원들이 각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접수창구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위원들이 주체가 돼 청소년이 원하는 경상남도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27일까지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055-711-1326 또는 055-138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또래상담자란? 전문상담자로부터 상담훈련을 거친 청소년이 또래의 다른 청소년들과의 관계에 개입하여 여러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찾거나 함께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상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경남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 위원회’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 위원회’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