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에바란다

  • 열린마당
  • 사업소에바란다

3. 불편하고 위험한 우리동네, 도와 주세요 - 해결책 추가 사진 1

  • 조회 : 598
  • 등록일 : 21.10.18
  • 작성자 : 백종근

3. 불편하고 위험한 우리동네, 도와 주세요 - 해결책 추가 사진 1 1



불편하고 위험한 우리동네, 도와주세요 해결책 추가사진 1입니다.

- 문제의 마을 앞 도로가 개선된 모습을 그려 보았습니다.(로드뷰에 그림을 그림)

불편하고 위험한 우리동네, 도와 주세요에 관한 게시글은 총 4개입니다.

문제점, 해결책, 추가사진 1, 추가사진 2 순으로 읽어 주세요.

 

불편하고 위험한 우리동네 앞 도로의 확실한

해결책은 한 차선의 이동 및 확장입니다.

 

거기에 더하여 사진에 대해 설명하자면

1. 현재 도로에는 그림에서 보이는 우측차선에서 마을로 우회하는 차선이 없습니다.

(마을로 우회하는 차선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그림입니다).

만일 마을도로에서 차량이 나오는 상황이면 마을에 들어가고자 하는 차량이 도로에 정차하는 상황이 생기고

뒤에서 오는 차량은 모두 정차 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결국, 마을로 들어가는 차량의 정차로 인해 교통의 흐름이 방해된다는 말입니다.

그림에서와 같이 한 차선을 확보하여 진입 공간 및 보도 공간을 확보하고 마을로 진입하는 차선을 별도로 만든다면 교통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그림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공간으로 인하여 마을에서 도로로 나가는 차량은 사각지대가 해소 되어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습니다.

3. 사진에서와 같이 도로와 민가가 매우 가깝습니다. 그로 인해 충돌사고로 집이 무너진적이있습니다. 조금만 부주의 하면 집으로 추돌하고 맙니다. 한 차선의 이동 및 확장은 보도의 공간 확보로 보행자의 안전과 민가의 안전을 확보하고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거리 확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공간입니다.

4. 그 공간으로 보행 해본 자만이 알 수 있습니다. 차에 치어 죽을 수도 있다는 것을...... 젊은 사람도 피할 수 없거니와 고령화되어 있는 시골마을이라면 위험은 더 할 것입니다. 고령화 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여 확실하게 안전한 도로 환경을 부탁드립니다.

그 협소한 공간은 낡고 울퉁불퉁하며 많은 균열이 나 있고 배수로와 땅의 구분이 없고 높낮이도 달라서 토사가 배수로에 밀려들어 가는 심각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공간에서 정상적인 보행조차 힘듭니다.

5. 한 차선의 이동 및 확장은 부메랑 처럼 휘어 있는 도로가 완만해져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한 차선 이상의 공간확보가 필요해 보이기는 하지만 도로의 이동 및 확장으로 앞에 열거한 모든 위험요소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동네가 오랫동안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는 것을 감안하여 빠른 공사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차량 주행의 안전 확보(완만한 도로), 마을로 진출입 안전(사각지대 해소), 보행자의 안전(보도 마련)이 확보된 쾌적한 도로를 부탁드립니다.

 

다음 글을 읽어 주세요.

다음글- 불편하고 위험한 우리동네, 도와 주세요- 해결책 사진2
목록
  • 담당부서 : 도로관리사업소 관리과  
  • 연락처 : 055-254-4111

최종수정일 : 2017-11-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사업소에바란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704003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