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제22대 김기종 경상남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취임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 수행 추진

1만154명 의용소방대원의 소통과 화합으로 힘찬 도약 다짐

제22대 김기종 경상남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취임
제22대 경상남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에 함양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김기종 대장이 취임했다. 김 회장은 2008년부터 함양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로 활동해 왔으며 각 종 사회단체에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힘써 왔다.

 

경상남도소방본부(본부장 허석곤)는 지난 5월 27일 제22대 경상남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함양소방서 내 개방된 행사장에서 소방본부장, 도의원, 함양군수, 전국 시‧군 연합회장 등 최소인원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날 임명장을 전수한 허석곤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원을 대표하는 연합회장에 임명된 만큼 대원 상호간 화합을 이끌어 내고 나아가 의용소방대가 경상남도 도민의 안전지킴이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임기 2년을 마무리한 윤현철 직전 연합회장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했다.

 

한편,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는 5월 말 현재 18개 소방서의 455개 의용소방대와 1만0,154명의 남ㆍ여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되어 각종 재난 현장에서 전문적인 소방 활동과 소방공무원을 보조하며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하여 도내 전 의용소방대원들은 공적마스크 판매처에서 신분증 확인 등 판매업무 보조를 지원하고 인력 부족을 겪는 마스크 제조업체의 마스크 포장과 적재 작업을 도왔다.

새로운경남


 


 

제22대 김기종 경상남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취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2대 김기종 경상남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취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