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양산시, 2020년 공영 도시농업 농장텃밭 분양

주민 참여형 아파트 텃밭 조성 사업 공모

양산시는 양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걸)가 2019년 4월 처음 개장한 공영 도시농업 농장(텃밭)의 운영이 지난 12월 마무리됨에 따라, 2020년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2020년 공영 도시농업 농장(텃밭) 분양/양산시청 

 

시 관계자는 “공영 도시농업 농장은 온 가족이 텃밭 운영에 참여해 가족애를 돈독히 하고, 직접 친환경적으로 농사를 지어봄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생산, 생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만끽하며 신체적, 정신적인 치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2020년 공영 도시농업 농장(텃밭)은 새해 참여자를 맞이하기 위해 1월 중 농장 내 시설물 및 장비의 정비를 마치고, 2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산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의 가치와 필요성이 증가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관내 아파트 1개소를 대상으로 아파트 단지・베란다・옥상 등에 공동 텃밭을 조성하는 ‘주민 참여형 아파트 텃밭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농정과장(박문곤)은 “주민 참여형 아파트 텃밭 조성은 2월 중 희망 아파트 공모 후, 신청한 아파트에 대해 사업계획을 평가하여 참여 아파트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가는 도시농업 공간 조성을 통해 이웃 간의 소통과 공동체 문화 형성, 이웃 간 갈등을 해소하는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양산시, 2020년 공영 도시농업 농장텃밭 분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양산시, 2020년 공영 도시농업 농장텃밭 분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