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창원시, 시민과 함께 하는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 회원, 학생봉사단 등 150명 참여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8일 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 주관으로 용지문화공원 및 용추계곡에서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학생봉사단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보호활동을 펼쳤다.

 

이날 자연보호 창원시협의회(회장 이광식)는 용지호수 및 용지문화공원 일대에 주요간선도로, 공원 등에서 쓰레기 수거 및 시설물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용추계곡에서는 자연정화활동과 더불어 동절기에 먹이가 부족한 야생동물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고구마, 당근, 배추, 콩을 뿌리는 먹이주기 행사도 함께 이뤄졌다.

 

창원시, 시민과 함께 하는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 회원, 학생 봉사단 단체사진

 

한편, 창원시에서는 우리 민족의 최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1월 6일부터 23일까지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기간’으로 설정하고, 5개 구청과 전 읍면동을 중심으로 이․통장 및 각급 단체원, 시민 등이 합동으로 환경적으로 취약한 생활주변 공간과 다중이용 시설, 마을진입로, 이면도로 등에 대하여 환경정비를 시행하여, 5개 구청 및 읍·면·동 48개소 3,234여명이 참여하였고, 앞으로도 12개소 1,000여명이 동참할 예정이다.

 

곽기권 창원시 환경녹지국장은 “민관 합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국토대청결운동에 참여하신 많은 봉사단체 및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에도 창원을 방문하는 귀성객 및 관광객들께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창원시의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경남


 

 

 

창원시, 시민과 함께 하는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원시, 시민과 함께 하는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