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현지감사 등 실시

11.6일부터 현지확인 및 감사를 시작으로 14일간의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우범)는 지난 6일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방문과 7일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현지감사를 시작으로 19일까지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현지확인 및 감사
합천영상테마파크 현지점검/경상남도의회
 

 

도내 유일한 한센생활시설인 산청 성심원을 방문한 위원회는 고령화되고있는 한센인들을 보살필 인력부족과 한센요양시설 입소 자격 기준 완화로한센인들의 치료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비 200억원을 투입하여 추진되는 합천영상테마파크 사업현장을방문한 위원회는 사업현장 현장을 확인하고 시설 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진행상황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 후, 철저한 시공과 차별화된 테마로 도내 인기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을 방문하여 펼친 현지감사에서는 최근 개소한 예술인복지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과 예술인 실태조사 결과 등을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박우범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소관 부서에 대한 업무 집행 실태를 상세히 살펴보고, 불합리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도민의 복지를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현지감사 등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현지감사 등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