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제3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도청소관 5017억원, 도교육청 소관 276억 규모 코로나19 대응 추경안 심사 처리 계획

김현철 의원(사천2) 등 8명의 도의원 5분 자유발언

○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27일(금) 제3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4월 1일까지 6일간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임시회 개회하였다.

 

○ 이날 본회의는 김현철 의원(사천2)의「사천시 도시재생사업 경남개발공사 참여 촉구」등 8명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교육청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선임의 건, 도지사와 교육감의 2020년도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현철
- 김현철 의원(사천2) 사천시 도시재생사업 경남개발공사 참여 촉구

류경완
- 류경완 의원(남해) 미세먼지 해결, 학교 숲에 답이 있다

이영실
- 이영실 의원(비례) 선택할 수 없기에 기본권이다

청소년에게 생리대 지급, 이제는 보편적복지로 보장해야 한다.

박준호
- 박준호 의원(김해7) 동남권 메가시티 형성과 경남 중심권 강화를 위한 정책 제안

박문철
- 박문철 의원(창원6) 경남도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촉구하며

박삼동
- 박삼동 의원(창원10)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에 따라 학교급식 식자재의 가정공급을 제안하면서!

김영진
- 김영진 의원(창원3) 시·군별 독립운동사 편찬을 촉구하며

강근식
- 강근식 의원(통영2) 굴껍데기의 효율적 처리 및 활용 방안에 경상남도가 적극 나서야 한다

 

○ 이번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 대응 긴급 세출수요를 반영하고 민생경제 지원을 위해 도청 및 도교육청 소관 추경예산안을 원포인트로 심의할 계획이다.

 

○ 도청소관 코로나19 대응 추경예산안은 긴급복지와 생활지원비 지원 65억, 지역사랑 상품권 발행 140억원. 방역물품 지원에 68억원, 휴교 등에 따른 아동양육 한시적 지원에 721억원 등 총 5,017억원 규모이며,

 

○ 도 교육청 소관 예산안은 긴급 돌봄 중식비 지원 20억원,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경비 지원 51억원, 특별방역 및 마스크 구입에 135억 등 총 276억원 규모이다.

 

○ 이번 추경예산은 30일부터 이틀간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4월 1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김지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추경예산이 신속히 집행되어 코로나19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도민 모두가 코로나 방역의 주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종교집회 뿐만 아니라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등 생활방역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제3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제3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