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상춘심산賞春尋山 산림욕 명산 장복산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이태권

이태권 

 

삼한시대에 장복(長福)이라는 장군이 이곳에서 말타기와 무예를 익혔다하여 '장복산'이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진해구를 병풍처럼 둘러싼 산 일대 88만여평의 넓은 녹지대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는 장복산을 방문하였습니다.사진 1 

 


장복산은 진해시와 창원시를 경계로하는 진해시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높이 582m 산입니다. 꽃과 바다, 낭만의 도시 진해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장복산 기슭에 피어있는 꽃들의 모습이 반갑습니다.

사진 2
사진 3
사진 4 


정상에 서면 전망이 좋아 창원시를 에워싼 여러 산은 물론이고, 산 아래 진해·마산만의 출렁대는 푸른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장복산 가을의 끝자락 추억을 쌓기 위해 오른 등산객들의 여유로운 모습이 보입니다.

사진 5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장복산은 진해 시가지 전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하고 싶거나 오랜 시간 숨 가쁘지 않게 편히 걷고 싶다면 장복산에서 가족,연인,친구 등과 특별한 추억을 쌓기 좋은 산길을 추천드립니다.

사진 6 


또한 장복산은 산이 높지 않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으며, 안심하고 등산 할 수 있는 비대면 관광지로 인정할 수 있을 정도로 시원한 바람과 공기를 맘껏 느끼면서 걸을 수 있습니다.

사진 7 


오르내림이 반복되는 능선 길은 전체적으로 전망이 뛰어나고 곳곳에 정자와 평상이 있어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간단한 도시락을 준비해서 산에서 먹는 음식은 진수성찬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꿀맛입니다.

사진 8 


장복산은 무엇보다 사방팔방 거침없이 펼쳐지는 전망에 땀방울마저 씻어질 정도로 시원합니다. 진해구까지 아우르는 창원시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소수 지인과 단출하게 혼자서 편안하게 창원의 길을 따라 걸으며 답답했던 몸과 마음을 장복산에서 달래시길 바랍니다.

 

사진 9
사진 10

이태권 

 

상춘심산賞春尋山 산림욕 명산 장복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춘심산賞春尋山 산림욕 명산 장복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