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도심산책

도심산책

푸르름 속에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g 

날씨가 더워지면서 그늘을 찾아 여유를 누리고 싶은 생각이 드실텐데요. 장유 관동에는 마음의 여유를 누리며 휴식도 취하고 산책도 할 수 있는 사색오솔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5월부터 6월 말까지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정비로 재탄생하고 있는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을 소개합니다.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김해시에서는 과거 택지개발 당시 단순하고 획일적으로 조성된 보행자도로를 꽃과 나무가 있고, 휴게시설, 운동시설 등의 편익시설을 갖춘 환경으로 변모시키는 사색오솔길 조성사업을 지난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요. 장유 신도시 일원 8개구간에서 조성되어 있습니다.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2014년에는 기존 단순했던 보행자도로를 휴게시설, 운동시설 등 편익시설을 설치하고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시민 여가 공간 제공 및 주거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었고요. 현재는 보행자를 위한 사색오솔길 정비사업을 계속적으로 진행 해오고 있습니다.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보행자 전용도로를 이용한 사색 오솔길 조성사업은 부족한 도시의 녹지공간을 꽃과 나무와 함께 쉼터가 있는 녹지공간을 극대화하는 사업으로 도심 녹지공간 확대는 계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 단지와 단지 사이 같은 메마르기 쉬운 도심 속 공간에 쉼터와 녹지공간을 채워 넣는 사업도 계속적으로 해오고 있어요.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미세먼지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요즘, 도시숲은 오염물질 차단과 공기질 개선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은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주거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g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은 다른 곳보다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날씨가 더울수록 불쾌지수가 올라가기 쉬운데 이곳에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면서 여유를 누리며 걸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g
 

푸르름 속에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르름 속에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장유 관동 사색오솔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