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경상남도 특산물이 한자리에 ... “경남 특산물 박람회”로 오세요~

 명예기자 마크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의 이벤트 무대경남 특산물 박람회장의 이벤트 무대

 

경남 특산물 부스 경남 특산물 부스 

 

박람회 부스의 피에로 아저
박람회 부스의 피에로 아저씨
 

경남의 매력적인 특산물을 알리고 발굴하는 전시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은 발 디딜 틈 없는 인파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 경남의 특산물의 대, 내외 판로 개척 지원은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경남의 전통문화 체험을 통한 도민의 관심 유발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된 박람회는 WTO 및 FTA 체결에 따른 대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남 특산물 브랜드 경연의 장이라고 합니다.

조금은 딱딱할 수 있는 전시 판매부스에는 가족 단위로 방문한 방문객을 위한 행사로 부스 곳곳에서 키다리 피에로 아저씨의 풍선 이벤트를 통해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박람회장이 되기도 합니다.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부스경상남도 농업기술원 부스 


곡물로 꾸민 경남 마크곡물로 꾸민 경남 마크


아이와 함께 체험을 즐기는 가족 아이와 함께 체험을 즐기는 가족 


경남의 특산물을 알리는 경남의 시와 군 그리고 특산물 관련 홍보 부스로 꾸며진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은 볼거리 가득한 전시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합니다.

경상남도 농업을 선도하는 경남 농업기술원의 홍보부스에는 연구를 통해 결실을 맺은 농산물 전시는 물론 곡물로 꾸민 경남 마크가 전시장 입구에서 반갑게 맞이하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홍보관에서 전시물만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져보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박람회장이 되기도 하는데 가족단위로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기도 합니다.

 

타도 우수상품관
타도 우수상품관

전통주 전시의 방문객
전통주 전시의 방문객

고부가 가치의 곤충산업 부스
고부가 가치의 곤충산업 부스
 

 농·축·수·임산물, 한방차·약초, 건강식품류, 공예품, 전통주, 전통문화 체험, 마을 기업 및 사회적 기업 제품, 정보화 마을 제품, 식품· 주방 기자재 등 경남을 대표하는 것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장은 가히 박람회라는 이름이 당연하게 느껴지는데 경남은 물론 타도의 우수상품관까지 마련되어 우리나라의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박람회 장에는 지역 문화와 건강 체험관, 농악 등 전통문화체험은 물론이며 건강검진 부스까지 마련되어 하루가 짧기만 한데 요즘 계절에 꼭 필요한 김장 관련 홍보 체험과 김장 관련 농식품 판매와 포장 기자재까지 그야말로 없는 것 없는 경남의 특산물 박람회장이었습니다.

 

명예기자 황은영 

 

경상남도 특산물이 한자리에 ... “경남 특산물 박람회”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특산물이 한자리에 ... “경남 특산물 박람회”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