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

농장카페 이수미팜베리에서 결혼식 진행

명예기자조현광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농장카페 전경
농촌은 지금 벼 베기 등 가을걷이가 한창입니다. 옛날에는 가을 수확 후에 잔치를 벌이기도 했었는데요, 요즘은 상황이 좀 다른 듯합니다. 농업이 주요 수익원이었던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은 고수익의 작목이나 기술적인 농업 발전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수확을 할 수 있어서 농업이 절대적이 아니라 간접적인 수익원으로 평가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수확을 해도 판로가 없거나 부족해서 생활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모색하여 새로운 방식을 농가에서 실행하고 있습니다. 6차 산업을 농가에서 도입하고 있는데요, 재배하는 농작물 수확이나 가공법 등을 활용해서 체험을 하고, 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제 농산물을 보며 믿음을 주는 식으로 SNS등의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등 다양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좌측부터 산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거창에서 복분자, 산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다양한 베리류를 대량생산하고 있는 이수미팜베리에서도 가공공장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수확시기에는 농산물 수확체험과 발효액 등의 가공체험으로 다양한 농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농장카페 외부모습
농장카페 내부모습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카페에서 보이는 베리농장과 거창읍내
농업도 사업입니다. 사업 시작 전에 철저한 시장조사와 아이템 선택, 그리고 운송이나 교통을 고려한 생산 공장(농장)지 선택 등 다른 사업과 마찬가지로 꼼꼼한 준비가 중요한 때이니 만큼 귀농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두고 철저하게 조사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듯합니다.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농장에서 재배하는 채소로 만든 새싹 비빔밥·베리를 이용한 치즈돈까스·산딸기로 만든 슬러시와 아이스크림
이수미팜베리 농장카페에서는 농장에서 재배하는 베리와 채소를 활용한 메뉴의 식사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워크숍이나 회의 장소로 이용하고 있고 또는 펜션이 있어서 가족 나들이의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카페 옥상에서 진행된 결혼식 모습 
카페 옥상에서는 결혼식도 진행이 됐는데요,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서 야외에서 펼쳐진 결혼식은 특별하면서도 상큼하고 화려한 결혼식이었습니다. 결혼하는 커플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되고 농업인에게는 큰 이득이 되는 경우라 농장에서 변해가야 하는 바람직한 농업의 형태가 될 수가 있을 듯합니다.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직접 가공한 다양한 가공제품들농장펜션 운영으로 가족나들이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농산물 수확체험
이제는 생산위주의 농업에서 판매위주의 생산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판매방식도 인터넷이나, 체험, 가공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농촌은 도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고, 우리 농산물을 선호하게 하는 계기를 점차적으로 정착해 가야하겠습니다. 그럴 수 있도록 도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겠습니다.
명예기자조현광

함께만드는완전히새로운경남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딸기농장에서의 상큼 한 새 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