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스포츠

스포츠

창원 국제사격장에서 관광사격을 즐겨보세요!~

명예기자 황은영 리포트 

창원 국제사격장창원중앙역창원 국제사격장창원 국제사격장의 관광사격장창원 국제사격장산탄총 사격장

 

[명예기자 황은영]경남 행정의 중심이 되는 창원중앙역에는 레저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보낼 수 있는 창원 국제사격장이 인근에 있습니다.

다양한 사격을 경험하며 레저문화를 즐기기 위한 방문객들로 발길이 이어지는 창원 국제사격장은 그 이름처럼 국제적인 사격경기가 진행되는 국제사격장은 물론 사격 강습 프로그램과 관광 사격장을 갖추고 있어 프로부터 사격 입문자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사격장이라고 합니다.

사격경기에 관한 설명으로 

사격은 6세기경 유럽에서 스포츠 경기로 정착 1907년 국제사격연맹의 창설과 함께 스포츠로 발전하여 근대 사격경기는 라이플과 산탄총 두 가지로 구분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1897년 프랑스에서 제1회 올림픽 아테네 대회에서 라이플 1종목과 피스톨 1종목의 사격 경기가 실시되었으며 1907년 국제사격연맹이 창설되어 1998년 바르셀로나 총회에서 ISSF로 공식 개칭되었습니다.

 

창원 국제사격장사격체험 전 산탄총에 대해 설명 중인 모습 창원 국제사격장창원 국제사격장 체험을 위한 대여 조끼창원 국제사격장산탄총을 발포해보는 체험자

 

창원 국제사격장에는 라이플 사격장과 산탄총 사격장 그리고 관광사격장으로 구분하여 사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방문한 산탄총 사격장에서는 우리가 흔히 엽총으로 부르던 총으로 사냥을 할 때 사용하는 총으로 실탄으로 체험하는 이곳에서는 처음 총기를 만지거나 체험인 사람들이 많은 만큼 체험 전 안내에 따라 주의 사항과 총기 만지는 법을 잘 듣고 체험을 진행해야 됩니다.

산탄총 사격 시 몸으로 느껴지는 반동이 크고 소리가 크고 한 번에 2발씩 장전하고 사격체험을 하는 만큼 반동에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 사항을 잘 숙지하고 귀마개는 사격장으로 들어서기 전 착용하고 들어갈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창원 국제사격장국제 사격장창원 국제사격장레이저 전투사격체험창원 국제사격장공기총 사격을 체험하는 모습

 

이곳에서는 공기 소총 10m 사격 100사 대와 전자표적을 갖춘 사격 경기장과 25m 사격 70사 대의 속사권총과 스탠더드 그리고 센터파이어 권총 사격장 등 실탄과 공기소총 등의 국제 사격 경기장을 갖추고 있는 것이 자랑이라고 합니다.

사격 선수가 아니더라도 다양하게 사격을 즐길 수 있는 관광 사격장을 만날 수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는 스크린 사격장에서는 넓은 스크린과 생생한 FULL 3D 콘텐츠와 산탄총 사운드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공기총 사격장에서는 압축된 공기의 힘으로 탄을 발사하는 사격체험을 즐기는 동안 고도의 집중력으로 표적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레이저 총으로 미니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레이저 전투사격장 체험은 초등학생 이상의 신장 120cm의 초등학생이라면 가족과 함께 사격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활 속에서 멀게만 느껴졌던 사격이 레저와 놀이로 경험할 수 있는 창원 국제사격장에서 가족과 함께 하나의 목적과 목적을 향해 함께 체험하고 즐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창원 국제사격장의 체험이나 예약에 관한 문의는 055) 712-0725번입니다.

명예기자 황은영 리포트 

창원 국제사격장에서 관광사격을 즐겨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원 국제사격장에서 관광사격을 즐겨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