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2019년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상임위원회 회의 개최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은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체계적인 정책 발굴을 위하여 지난 8월 31일(토)에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g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경상남도에 정책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고자 구성되었으며, 최근 경남도 정책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경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에 개최된 의제연구 워크숍에서 경상남도내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의 투표로 선택된 ‘복지’분야에 대한 정책 발굴을 위하여 예비회의를 거쳐 3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각 상임위원회별로 전문위원의 자문을 받으며 열띤 회의를 이어나갔다.

 

또한 참여예산제 모의 운영에 대한 논의 및 청소년특별회의 경남지역회의도 함께 진행하며 경남도를 대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로써의 역할을 수행했다.

 

재단 관계자는 “상임위원회 회의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떠한 정책 과제들을 발굴해 나갈지, 또한 참여예산제 모의 운영에 어떤 과정을 거쳐 결과물을 가져올지 등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홈페이지는 www.gnyouth.net 

‘2019년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상임위원회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년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상임위원회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