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경남농업기술원, 안전한 연구환경 만들어가

9.10.(화) 오후 1시, ATEC 영상교육장, 연구활동종사자 등 100명 참석

경상남도(농업기술원)에서는 지속적인 연구실 안전점검과 효율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제2차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 기초교육’을 실시하여 체계화된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제2차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 기초교육
 

오늘(9.10.) 오후 1시부터, 농업기술교육센터(ATEC) 영상교육장에서 열린 이번교육은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 활동에 종사하는 연구원과 연구보조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실 안전관리 강화와 사고예방을 위한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 교육을 실시하였다.

 

농업연구의 유해요인과 사고예방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연구실 안전교육은 농기계 사고 사례, 연구 활동의 유해인자, 농작업 안전 기본지침 등 연구실뿐만 아니라 연구실 이외의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활동 종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최재혁 농업기술원 농업기술혁신TF팀장은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교육을 통한 안전하고 쾌적한 연구실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농업연구개발 성과제고에 기여하고, 결국 농업 현장에서의 이익으로 연결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연구환경 혁신과제로 연구실 안전관리를 위해 최근 개정된「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경상남도농업기술원 연구실 안전관리 지침」을 마련하였다.

이와 함께 연구실 안전관리 규정과 지침을 연구활동종사자가 늘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모든 실험실에 비치하고, 연구실의 안전유지와 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연구실의 안전환경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함께만드는완전히새로운경남

경남농업기술원, 안전한 연구환경 만들어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농업기술원, 안전한 연구환경 만들어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