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청년창업 교육생 모집

  • 조회 : 1284
  • 등록일 : 21.05.04

경남도,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청년창업 교육생 모집

 

-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창업보육과정 정예 교육생 52명 선발

- 20개월 동안 무상교육으로 미래 경남 스마트팜 주역 육성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미래 경남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창업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스마트팜 청년창업보육과정 교육생을 전국적으로 모집한다.

 

18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중 스마트팜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531일까지 스마트팜코리아 누리집(http://smartfarmkorea.net) 통해 가능하다.

 

교육생은 1단계 적격심사, 2단계 서류심사, 3단계 면접심사를 거쳐 52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경남 밀양시에 조성 중인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창업보육센터('21. 7월 완공 예정)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영농지식과 기반이 없는 청년도 스마트팜을 취·창업할 수 있도록 오는 9월부터 총 20개월 동안 무상으로 작물 재배기술, 스마트기기 운용, 온실환경 제어, 경영·마케팅 등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프로그램은 스마트팜과 시설원예 기초 이론교육을 하는 입문과정(2개월), 스마트팜 실습과 현장교육 위주의 교육형실습과정(6개월), 자기책임하에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하는 경영형실습과정(12개월) 등 총 20개월의 전문 교육과정으로, 수료 후에는 독립경영이 가능한 청년농업인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현장실습과 경영실습 과정은 스마트팜 전문 상담사의 현장지도·자문을 지원하고, 해외 저명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선진국 수준의 스마트팜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도는 교육생의 편의를 위해 최신식 기숙시설과 실습농장(스마트팜)을 제공하고, 소정의 실습교육비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창업보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영농경험을 축적하고, 자가경영으로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종잣돈도 마련할 수 있도록 혁신밸리 내 조성된 최첨단 임대형 스마트팜에 최대 3년 동안 입주할 자격을 부여한다.

 

아울러 도내 정착하는 교육 수료생에게는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종합자금 대출 신청 자격 부여,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농신보) 보증 비율 우대 등의 혜택과 도내 유휴 스마트팜 및 농지 알선, 한국농어촌공사 비축농지의 장기임대 우선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이정곤 도 농정국장은 스마트팜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열혈 청년들의 많은 도전을 부탁드리며, 청년특별도 경남은 스마트팜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이 농촌에서 정착하고 잘 살아갈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경남 청년창업보육센터(055-254-4754)로 문의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업자원관리원 문경미 주무관(055-254-47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청년창업 교육생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청년창업 교육생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농업인력자원관리원   
  • 연락처 : 055-254-4711

최종수정일 : 2018-01-3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003004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