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Gyeongnam Art Museum

전시자료

《황혜홀혜 恍兮惚兮》 온라인 VR 전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8-05

경남도립미술관은 2021 근현대미술기획전 황혜홀혜 恍兮惚兮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영상으로 감상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본 전시는 한국 서화미술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한국 근현대미술의 지평을 확장해나가기 위해 민화의 당대 의미를 살펴봅니다. 전시의 도입부 두 개의 태양에서는 전통과 현대성에 관한 문제를 통해 민화의 시대뿐 아니라 예술에서 끊임없이 추구해온 새로운 세계, 새로운 예술, 새로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미학적 접근을 시도합니다. 본 전시인 나머지 세 공간에서는 민화의 조형성과 시대성, 익명성이 강조된 산수도, 문자도, 화조도, 책가도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아울러 동시대 작가의 작품을 통해 민화의 전통이 어떻게 현대성을 구축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VR전시를 통해 경남도립미술관 1, 2층과, 근현대 작가의 주요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기간 : 2021625() ~ 20211010()

전시 장소 : 경남도립미술관 1, 2층 전시실

참여 작가 : 김기창, 김성호, 김종학, 김지평, 류성실, 박생광, 백은배, 손동현, 안상수, 양-아치, 오수환, 원성원, 이승희, 이우환, 이진경, 장욱진, 전정우, 전혁림, 전혜림, 조인호, 최하늘, 홍지윤, 황석봉

전시 작품 : 조선민화, 회화, 영상, 사진, 설치 90여점

VR바로가기 : https://my.matterport.com/show/?m=LYJJhex13bZ

 

VR에 접속해 마우스를 움직여주세요.

화면 속 전시장 바닥의 원형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벽면의 원형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시 서문, 작품 캡션, 영상 작품을 함께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황혜홀혜 恍兮惚兮》 온라인 VR 전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황혜홀혜 恍兮惚兮》 온라인 VR 전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