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Gyeongnam Art Museum

자료실

경남도립미술관, 인제대학교와 경남문화예술발전 위해 협력키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7-23

경남도립미술관, 인제대학교와 경남문화예술발전 위해 협력키로

 

- 지역 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상호간 적극 협력키로 mou 체결

-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인재양성 위한 상호 협력 약속

 

경남도립미술관(관장 김종원)78(수요일) 오후 2, 미술관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경남문화예술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남도립미술관 김종원 관장과 인제대학교 조형호 대외부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문화예술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 지역 문화예술에 대한 연구조사 공동 협력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공동의 문화예술사업 추진 양 기관 시설 및 연계기관 활용 지원 양 기관 우호증진 및 상호협력 가능 분야 발굴 등 지역 내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도립미술관 김종원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더욱 긴밀한 협업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문화사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었다.” 앞으로 두 기관이 지역 문화예술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여 우리 지역민의 문화 향유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제대학교 조형호 대외부총장은 많은 것이 융합되어 가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인제대학과 도립미술관이 함께해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양 기관이 오늘 협정을 계기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전문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과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양 기관의 프로젝트를 상호 지원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도립미술관 운영과 최옥경 학예연구사(055-254-46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립미술관, 인제대학교와 경남문화예술발전 위해 협력키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립미술관, 인제대학교와 경남문화예술발전 위해 협력키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