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Gyeongnam Art Museum

자료실

경남도립미술관, 운영 다양성 확보를 위한 경남미술인 간담회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11-02

경남도립미술관, 운영 다양성 확보를 위한   경남미술인 간담회 개최 1



경남도립미술관, 운영 다양성 확보를 위한

경남미술인 간담회 개최

 

- 미술관 운영의 공공성 및 다양성 확보 위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수렴

- 2024년 도립미술관 개관 20주년을 준비하며, 도민이 자유롭고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열린 미술관 필요성 대두

 

경남도립미술관(관장 박금숙)은 미술관 운영의 공공성과 다양성 확보를 위해 오는 8월 9일 수요일 오전 10시 도립미술관 지하 다목적홀에서 경남미술인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립미술관은 경남미술인들의 지혜를 한데 모으는 간담회를 통해 미술관 정책의 다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경남미술인 간담회는 경남에서 활동하는 미술인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더불어 간담회의 논의 밀도를 높이기 위해 (사)한국미술협회 경남지회(회장 이상헌),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경남지회(회장 이상호),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 경남지회(회장 손희숙), 경남미술청년작가회(회장 김형준) 임원 및 회원들이 공식 참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경남도립미술관은 지난 8월 1일 지역의 원로작가님들을 모시고 미술관 현황과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박금숙 경남도립미술관장은 “이번 경남미술인 간담회를 통해 미술인들과 적극 소통하는 도립미술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히고, “미술인들의 지혜를 모아 도민이 사랑하고 가까이 할 수 있는 열린 미술관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도립미술관 운영과 김재환 학예팀장(055-254-463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립미술관, 운영 다양성 확보를 위한   경남미술인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경남도립미술관, 운영 다양성 확보를 위한 경남미술인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