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

비대면 온라인 신청 플랫폼 경남 바로서비스 25일부터 운영 시작

방문‧이메일로 신청했던 지원정책, 온라인에서 한 번에 바로 신청 가능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


 

 

경상남도는 도민들이 도에서 지원하는 정책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경남 바로서비스’를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남 바로서비스(https://www.gyeongnam.go.kr/baro/)는 도 수혜성 지원사업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신청 플랫폼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앴다.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2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3


 경남 바로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도 지원사업은 ▲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 청년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 ▲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사랑의 그린pc 신청 등 11개 사업이며, 올해 연말까지 신청이 진행되고 있는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위주로 우선 신청 받을 예정이다.

 

도민 인증시스템인 경남도민카드 앱 인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정부 보조금24와 연계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업별로 증빙서류를 모두 구비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자 행안부 행정정보공동이용과 연계해 증빙서류를 최소화해 도민 편의를 확대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비대면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재철 경남도 소통기획관은 “빠른 기술혁명으로 시대가 바뀌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전 분야에 걸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 비대면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도민 편의를 강화하고, 온라인 신청 가능한 지원사업 발굴로 경남 바로서비스 활용성을 높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바로서비스는 도 최초 민간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로 디지털 뉴딜 정책에 맞춰 변화되는 신기술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서비스 수요 확대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향후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 김해에 살고있는 신혼부부 ㄱ씨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신청을 하고 싶지만 김해시청을 직접 방문해야 해 직장 일로 평일에 시간이 나지 않아 신청을 못 하고 있었다. 온라인 신청 시스템이 도입되면 퇴근 후 신청도 가능하고 구비서류도 사진으로 바로 첨부할 수 있으니 서비스가 개시되면 바로 이용할 의사를 밝혔다.

□ 도 청년정책추진단 ㄴ주무관은 청년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청년 온나’ 누리집에 임시 신청코너를 운영하고 있지만, 개인정보 노출 등의 우려로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증빙서류는 따로 받는 실정이다. 경남 바로 서비스에서 자격확인도 해주니 증빙서류도 줄고, 접수 현황도 확인되니 업무 처리에 효율적일 것 같다고 밝혔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