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경남 남해] 남해각 여행자플랫폼에서 남해대교 구경하고 스탬프 투어 참여

온라인 명예기자단 하정문


 

 

남해각은 1973년 개통한 우리나라 최초의 현수교인 남해대교와 연계되어 건축된 휴게공간입니다. 44년간 여관과 휴계소 역할을 하다 방치된 공간을 과거와 현재를 존중하고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오래된 건물 외관을 최대한 살리고 내부에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남해를 방문하는 분들을 위한 여행자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남해를 방문하면 어디를 구경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여행자 플랫폼인 '남해각'을 방문해서 남해대교를 구경하고 스탬프 투어에 참여했습니다.

 

남해 여행 방문자들의 여행플랫폼

보물섬 남해 첫 방문 코스는 어디?

남해 여행의 관문 '남해각'에서~

 


 

 

 

남해대교를 건너면 새롭게 리모델링 한 남해각 3층 건물이 보입니다. 남해각 바로 아래에 남해 노량마을로 가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서 노량마을로 내려가서 바닷가 횟집을 이용하거나 거북선과 충렬사를 구경할 수 있고, 노량마을에서 이 길로 올라와서 남해각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1975년 해태그룹이 임진각과 함께 조성한 남해각은 남해대교를 조망하는 남해의 관문으로 신혼여행, 수학여행, 단체 관광객들이 기념 사진을 많이 찍었던 추억의 장소입니다.

 

경상남도에도 청년들이 도시로 떠나면서 인구 소멸 예상 지역이 많습니다. 남해에도 오래된 폐건물이 많이 방치되어 있었는데 젊은 청년의 귀촌 유도와 여행객 방문 활성화를 위한 섬 재생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재 탄생한 남해각을 내부는 어떤 모습일까요?

 

“1층, 기억의 예술관

남해각 일상의 역사를 만나다“

 


 

 

 

1층 기억예술관은 남해각과 남해대교 일상 생활의 역사를 소개하는 상설 전시관입니다.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LED 전광판은 고산홍 작가의 '남해대교' 인트로 작품입니다.

 


 

 

 

남해각에 사용된 서류와 물품 그리고 남해대교와 관련된 자료들을 전시되어 있고 남해각 아카이브 사진을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미주 작가의 '남해의 바람' 작품은 남해대교를 배경을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입니다.

 


 

 

 

낙해각을 만들기 전 남해각과 관련된 자료를 많이 모았는데 가장 많은 자료가 남해대교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하나하나 자기만의 소중한 추억들이 모여있는 공간이 남해각입니다.

 

사진 중에서 현대사를 재조명했던 영화 '국제시장'의 주인공과 비슷한 인생을 산 서원숙, 신병윤 부부가 남해 독일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2층, 기획 전시공간

작품 감상과 쉬어가는 휴식공간“

 


 

 

 

2층은 세미나를 하거나 쉬어 가는 공간으로 안쪽에는 다양한 조각 작품을 구경하는 갤러리 공간이 있습니다. 둘러보면 여관을 하던 건물 원형을 그대로 살려 두어 남해각의 옛 모습 볼 수 있습니다.

 

“옥상, 남해대교와 노량대교를

조망하기 좋은 포토존“

 

 

 

옥상에서 노량 마을 사이를 흐르는 노량 바다 앞으로 두 개의 현수교 다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동 노량마을과 남해 노량마을 연결하는 남해대교와 왼쪽에는 새로 만든 노량대교가 있습니다.

 

남해대교가 처음 개통되었을 때 방문해서 사진을 찍은 분들은 추억을 되새기며 다시 인증 사진을 찍어도 좋겠네요. 옛 사진과 현재 사진을 비교해 보면 또 하나의 추억거리가 됩니다.

 

“지하 1층, 남해 여행자플랫폼

무료로 즐기는 관광안내소“

 

 

 

카페 같은 분위기의 지하 1층은 남해 여행플랫폼으로 관광안내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남해 여행자플랫폼 남해각 이용 안내]

✅주소 : 경남 남해군 설천면 남해대로 4216

✅전화 : 055-864-1905

✅이용시간 : 09시~17시, 매주 월요일 휴관일

✅입장료 : 무료

✅주차장 : 남해각 옆 무료 주차장

 

 

 

남해 유명 관광지와 추천 여행지를 안내 받거나 남해 지역을 돌아보는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는 남해 여권을 무료로 발급 받는 곳입니다. 2022년 9월까지 총 10개의 스탬프를 찍고 남해 인기 캐릭터인 해랑이 인형을 받아보세요.

 

모바일 앱 '스탬프 투어'에서 남해를 검색해서 모바일 스탬프 투어도 가능합니다. 8월까지 진행하면 스탬프 5개, 10개, 15개 획득시 남해 관광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해여행플랫폼에는 여행자를 위한 무료로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남해 여행 추천 랜덤 캡슐 뽑기는 랜덤으로 남해 여행지를 추천 받고 추천한 여행지의 감성 가득한 문구를 읽을 수 있습니다. 하나 뽑았는데 '남해 편백자연휴양림'을 추천받았습니다.

 

 

 

피크닉 세트도 무료로 빌릴 수 있네요. 신분증과 신청서를 제출하면 7일 동안 대여가 가능합니다. 가까운 해수욕장이나 휴양림에서 인증샷과 추억의 사진을 찍으면서 소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작년에도 남해를 방문하면서 건너편 노량대교 홍보관을 소개했었는데 올해는 남해 여행의 관문인 남해각을 소개하네요. 남해와 하동의 특산품을 구경하며 구매도 하고 노량대교와 노량해협을 배경을 사진 찍기 좋은 전망대가 있는 노량대교 홍보관도 같이 구경하면 좋습니다.

 

'2022년 남해 방문의 해'입니다. 섬 재생 프로젝트가 성공해서 많은 사람들이 보물섬 남해를 많이 방문하면 좋겠네요. 남해의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고 쉬어갈수 있어서 첫 방문지로 추천하는 '남해 여행자플랫폼 남해각'이 있습니다. 남해 여권을 들고 남해의 유명 관광지와 명소를 둘러보는 스탬프 투어를 떠납니다. 

 


 

[경남 남해] 남해각 여행자플랫폼에서 남해대교 구경하고 스탬프 투어 참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남해] 남해각 여행자플랫폼에서 남해대교 구경하고 스탬프 투어 참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