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당신이 몰랐던 부울경 속으로 가을여행 떠나요

동남권광역관광본부, 가을여행 관광객 유치 이벤트 추진

8월 13일부터 ‘40일간의 버그존 일주-브이로그 공모전’, ‘부울경 일주일 여행하기-사부작 부울경’ 진행

당신이 몰랐던 부울경 속으로 가을여행 떠나요
동남권광역관광본부(이하 ‘본부’)가 부울경지역으로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이벤트를 13일부터 진행한다.

 

지난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이벤트’에 이은 이번 행사는, ▸‘부울경 일주일 여행하기-사부작 부울경’과 ▸‘40일간의 버그존일주-브이로그 공모전’이다.

 

우선 ‘부울경 일주일 여행하기-사부작* 부울경’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여행을 희망하는 여행자를 선정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사부작 : 별로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행동하는 모양, ‘살며시’를 뜻하는 경상도 방언

 

3개 중 1개 이상 지역에, 최소 2일 이상 최대 7일간 여행할 수 있는 여행경비(1일당 1인 5만원)를 지원한다. 신청서는 26일까지 메일로 접수하고, 선정 대상자는 여행 후 여행 사진 및 후기를 자신의 SNS에 게재해야 한다.

 

40일간의 버그존* 일주-브이로그 공모전’은 버그존의 주요 관광지와 맛집 등 다양한 명소를 1박 2일 이상, 2개 시도 이상을 연계해 힐링·킬링·체험·숨은 명소·자유 등 5가지 주제에 맞는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신규 이벤트다. 5분 이내 동영상과 30초 이내 요약분을 제출하면 자체 심사로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 버그존(B.U.G. Zone) : Best memory Zon Busan, Unique ecological Zone Ulsan, Great culture Zone Gyeongnam의 약자로 약 100만 종이 넘는 다양한 형태의 곤충(Bug)처럼 1인 크리에이터와 여행 브이로거들이 버즈활동(곤충들이 웅웅거리면서 날아다니는 모양)이 가능한 공간이 될 수 있는 부․울․경 지역을 일컬음.

 

유튜버나 SNS를 사용하는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줘 각각 1등 1팀에게는 한국관광공사 사장상과 200만원과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게 된다.

 

1차 ‘댓글, 공감, 조회 및 구독자 수’ 등 정량평가 심사를 거쳐, 2차 ‘창의성, 화제성, 작품성, 홍보성’ 등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9월말 입상자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서와 기타 서류를 작성해 동남권광역관광본부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울산·경남 각 시도 홈페이지와 동남권광역관광본(051-715 -4770~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SNS 세대 등을 동남권 지역으로 유치해 코로나 이후 개별 여행객 위주로 변화하는 관광 트랜드에 적극 대응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지로서의 부울경의 이미지와 숨은 명소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경남


 

 

 

당신이 몰랐던 부울경 속으로 가을여행 떠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몰랐던 부울경 속으로 가을여행 떠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